EZ EZViwe

DB손해보험, 美 포테그라 그룹 전격 인수…"장기적으로 긍정적 투자"

"실적의 기준을 연결로 변경할 계획이라고 언급…주주환원의 규모도 증가할 수 있을 것"

박기훈 기자 기자  2025.09.29 08:40:5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DB증권은 29일 DB손해보험(005830)에 대해 미국 스페셜티 보험사 포테그라 그룹(Fortegra Group) 인수는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투자라며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17만9000원을 유지했다. 

DB증권에 따르면 DB손해보험은 포테그라 그룹 지분 100%를 16억5000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딜 종결은 양사 합의 조건 이행 후 내년 상반기 예정이다. 

이병건 DB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말의 포테그라 순자산과 현재 환율 기준으로 영업권은 1조3000억원 정도로 추정되지만, 실제 영업권은 이보다 줄어들 것으로 보여 시장 예상에서 벗어나는 수준은 아니라고 본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사는 인수를 긍정적으로 판단하지만, 추정실적에 인수 효과를 반영하기에는 아직 어려운 상황이기에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을 일단 그대로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동사는 신지급여력제도(K-ICS) 영향을 –15~20%p로 추정하고 있다. 인수 후에도 200% 이상으로 유지 가능해 주주환원에 큰 무리는 없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며 "또한 실적의 기준을 연결로 변경할 계획이라고 언급한 만큼, 포테그라 그룹의 이익이 꾸준히 성장한다면 주주환원의 규모도 증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짚었다.

아울러 "올해 6월말 순자산은 7억3000만 달러로 증가했고, 딜 클로징까지는 6개월 정도 소요될 예상이어서 최종적으로 잡히는 영업권은 1조원대 초반까지 줄어들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최근 환율이 불안하다는 점이 부담이다. 이에 대해 동사는 '환변동성 관리 전략을 이미 수립했고, 주요 내용은 잔여결제까지 6개월 이상 보고 있기에 6개월에 나눠 외화자산으로 환산해서 환율 변동성을 헤지할 계획'이라고 답변했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