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포항교육청 소식] 포항산누리오토캠핑장 일대 사랑나눔 봉사활동 펼쳐

최병수 기자 기자  2025.09.26 09:19:11

기사프린트

포항산누리오토캠핑장 일대 사랑나눔 봉사활동 펼쳐
■ 2025 도전! 체력인증 한마당 개최


[프라임경제]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최한용) 행정지원과는 지난 23일 포항산누리오토캠핑장 및 인근 마을·계곡 일대에서 '2025년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교육장을 비롯해 총 32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은 캠핑장 및 인근 마을의 하천에서 캠핑장 이용으로 발생한 폐기물을 수거하고 잡풀을 제거하는 등 정화 활동을 진행해 마을의 청정한 환경 보전에 힘을 보탰다.

최한용 교육장은 "봉사활동을 통해 캠핑장 인근 마을의 깨끗한 환경을 회복하고, 직원들이 함께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따뜻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는 연 2회 이상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25 도전! 체력인증 한마당 개최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포항만인당에서 2025 도전! 체력인증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생 197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체력을 선보였다.
 
학생들이 스스로 체력을 관리하고 체육활동에 참여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 고등학교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기가 진행됐다. 

악력, 제자리멀리뛰기, 윗몸앞으로굽히기, 순환운동, 50m달리기 5개 종목을 각각 실시하여 합산한 기록을 통해 학교급별, 학년별, 성별로 시상해 총 54명의 학생들이 금, 은, 동메달을 나눠 가졌다.

체력측정 측정 이외에도 사격, 역도, 카누, VR체험, 사진부스 등 체험부스가 설치되어 학생들에게 평소 경험하기 힘든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최한용 교육장은 "2025 도전! 체력인증 한마당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신체활동에 대한 동기를 갖고 자기주도적인 체력 증진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은 오는 11월22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25 경북 학교체육한마당에 포항대표 선수로 출전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