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톡 채널 구독자 대상 '육군병장' 이모티콘 선착순 배포
■ 우체국과 함께하는 '상세주소 활용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프라임경제] 충남 논산시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하면 오는 27일부터 '육군병장' 캐릭터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배포 수량은 선착순 5만명에게 제공된다.
'논산시 육군병장과 함께하는 건강한 하루'를 주제로 제작된 이번 이모티콘은 논산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마스코트 '육군병장'과 딸기, 대추, 고구마, 젓갈, 곶감 등 지역 대표 농특산물을 소재로 했다. 일상 대화 속에서 친근하고 재치 있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논산의 건강한 농특산물을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시는 이번 이모티콘 배포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한편, '육군병장' 브랜드와 함께 논산 농특산물의 매력을 전국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특히, 오는 10월23일부터 열리는 강경젓갈축제를 비롯한 하반기 주요 지역 축제와 연계해 관광 홍보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논산시 관계자는 "논산의 농특산물과 지역 이미지를 담은 이모티콘이 이용자들께 친근하게 다가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라인·디지털 홍보를 강화해 논산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 우체국과 함께하는 '상세주소 활용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충남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지난 24일 채운면 우체국 직원을 대상으로 상세주소 활용 역량 강화 교육과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업무 특성상 주소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우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돼 의의를 높였다.
교육에서는 배송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한 상세주소 확인 방법, 우편물 분류 및 배달 효율성 개선 사례, 상세주소 미기재·오기재로 인한 문제와 해결 방안, 고객 응대 시 상세주소 안내 요령 등이 소개됐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 인력의 상세주소 활용 역량을 높여 시민이 체감하는 우편 서비스 품질과 행정 서비스의 정확도 향상, 도로명주소 및 상세주소 제도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논산시 관계자는 "우체국 직원들의 상세주소 활용 역량이 높아질수록 국민이 체감하는 편익이 커진다"며 "앞으로도 관계 기관과 협업해 정확한 주소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