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풍무역세권 1호' 호반써밋풍무 출격 대기

풍무역 도보 5분거리 '초역세권' 분상제 따른 합리적 가격 예정

전훈식 기자 기자  2025.09.25 13:27:0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김포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포문'을 여는 첫 분양 단지가 시장에 나온다. 

호반건설이 오는 10월 '호반써밋풍무(가칭)'를 선보이며 향후 조성될 대규모 호반써밋 브랜드 타운 서막을 알릴 분위기다. 초역세권 입지에 가격 경쟁력, 우수한 상품성까지 갖춘 '첫 분양' 단지인 만큼 개발 초기 프리미엄을 선점하려는 수요자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김포 풍무역세권 B5블록에 모습을 드러낼 호반써밋풍무(가칭)는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84·112·186P㎡ 956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84㎡A 331가구 △84㎡B 183가구 △112㎡A 408가구 △112㎡B 28가구 △186P㎡(펜트하우스) 6가구다.

호반써밋풍무(가칭)가 들어서는 김포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은 6900여세대 인구 1만8000여명을 수용하는 미니신도시 규모로 조성된다. 주거뿐만 아니라 상업·교육·업무·행정 기능이 복합된 생활권으로 계획된 동시에 주요 브랜드 단지 공급을 이어지고 있어 새로운 김포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호반써밋풍무는 이런 김포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에서도 가장 빼어난 입지라는 게 현지 반응이다. 

우선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을 도보 5분이면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풍무역은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계획)이 추진되고 있어 서울 접근성에 대한 개선 기대감도 높다.

여기에 김포대로를 끼고 있어 차량을 통해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48번 국도 등을 통해 서울 접근성도 우수하다. 사업지 서북측 약 1.5㎞ 거리에 풍곡IC가 내년 상반기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이뤄지고 있는 만큼 서울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강남역, 합정, 충정로 등 서울 주요지역을 잇는 광역버스도 풍무역 정류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교육 환경에 있어서도 유치원과 초등학교·중학교 신설 예정 부지와 인접하고, 대학교 부지까지도 공급된다. 김포권 내 풍무역·사우역 인근에 형성된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풍무역 부근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노브랜드 등이 위치하며, 홈플러스, CGV, 김포시청, 김포종합운동장, 풍무도서관 등이 반경 2㎞ 이내에 자리해 이용이 용이하다.

분양가상한제에 의해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점도 특징이다. 특히 풍무역세권 첫 공급임에 따라 이후 분양 단지들과 비교해 합리적 분양가로 추정되면서 관심이 모이고 있다.

호반써밋만의 우수한 상품성도 돋보인다. 

모든 세대 전용면적 84㎡ 이상 구조에 4베이(Bay) 판상형 구조 위주로 공급된다. 전용면적 112㎡ 일부 타입에는 5베이(Bay) 설계가 적용된다. 186P㎡의 경우 테라스가 포함된 최상층 펜트하우스로 선보인다. 

드레스룸, 현관창고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설계도 눈에 띈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카페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선보일 계획이다.

나아가 호반건설은 B4블록과 C5블록 추가 공급도 예정된 상태다. 이로 인해 풍무역세권 3개 블록에 총 2580가구 규모 '호반써밋' 브랜드 타운이 구축된다는 점에서 단지 상징성과 미래가치를 더욱 높일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풍무역세권 첫 분양으로 상징성이 크고, 앞으로 들어설 호반써밋 브랜드 타운 시작점이라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역세권을 비롯해 풍부한 상권과 우수한 교육환경까지 모두 갖춘 프리미엄 입지에 들어서 단연 최고 위치로 손꼽히는 만큼 수요자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