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 '제15회 보물섬 남해 사회복지 한마당' 개최
■ 에이티즈 산, 남해군에 '3년 연속 고향사랑기부' 500만원
[프라임경제] 남해군이 '2025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기초자치단체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4일 밝혔다.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 한국지역개발학회가 후원하는 상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 혁신에 기여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 지방의회 의원, 공무원, 민간 등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는 상이다.
남해군은 민생안정 지원금 지원 조례 제정, 빈집 정비 및 활용 조례 개정, 기업·투자유치 조례 시행규칙 개정 등 현안 해결을 위한 제도 개선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지역 여건에 맞는 법적·제도적 기반을 마련해 왔다.
또한 보물섬FC 클럽하우스 조성, '국민고향 남해 방문의 해' 추진 등 지역 특성을 살린 독창적인 정책과 더불어 교육자치, 주민자치 캠페인, 군민 맞춤형 복지정책 등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모범적인 성과를 거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이번 수상은 지방자치 30주년을 맞아 더욱 뜻깊은 결과"라며 "군민과 함께 추진해 온 정책이 전국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행정을 통해 지방자치를 실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제15회 보물섬 남해 사회복지 한마당' 개최
보물섬 시네마에서…사회복지시설 가족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화합의 장 열려
남해군은 지난 15일 보물섬 시네마에서 남해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송홍주)가 주관한 '제15회 보물섬 남해 사회복지한마당' 행사가 개최됐다고 24일 밝혔다.
'공존과 성장의 돌봄 행복한 동행 만들기'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장충남 남해군수를 비롯해 정영란 군의회 의장, 류경완 도의원, 관내 사회복지종사자·이용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남해군을 주요 배경으로 촬영된 <좀비딸>을 관람했다.
송홍주 남해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오늘 행사가 계속 이어지기까지 자신을 내려놓고 헌신한 사회복지가족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정이 넘치는 따뜻한 복지를 실현하고 모든 군민이 상생할 수 있는 지역사회복지체계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사회복지발전을 위해 묵묵히 자신의 위치를 지키는 사회복지종사자들의 모습에 든든함을 느낀다"며 "인구감소와 노령인구 증가 추세로 통합돌봄의 중요성이 여느 때보다 절실한 이 시점에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민·관이 하나가 되어 동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남해군 보물섬복지한마당 행사는 남해군의 다양한 복지 정책 및 사업을 군민들에게 알리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에이티즈 산, 남해군에 '3년 연속 고향사랑기부' 500만원
남해 출신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 중인 그룹 에이티즈(ATEEZ)의 멤버 산… 추석 명절 앞두고 500만원 기탁, 150만원 상당 답례품까지 기부
남해군 출신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 중인 그룹 에이티즈(ATEEZ)의 멤버 산이 지난 22일 고향 남해군을 응원하며 3년 연속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24일 밝혔다.
여기에 더해 기부금액 30%에 해당하는 150만원 상당의 지역 답례품을 다시 남해읍 주민들에게 기부했다.
고향사랑기부제가 시작된 2023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500만원씩, 3년 연속 기부를 이어오고 있는 산은 올해도 추석을 앞두고 변함없는 고향사랑 마음을 보여주었다.
에이티즈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를 두 차례 기록하고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도 두 곡을 진입시키는 등 세계적인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는 가수이다.
산은 "남해군 홍보대사로서 고향에 힘이 될 수 있는 일을 꾸준히 이어가고 싶다."며 "전 세계 팬들이 보내주신 사랑을 고향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더욱 뜻깊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남해군 홍보대사로도 활동 중인 산은 지난 봄 열린 '남해 스프링워크(Spring Walk)' 행사에도 직접 참석해 팬들과 함께 고향을 알렸으며, 이를 계기로 국내 팬은 물론 영국·독일·중국 등 해외 팬들도 남해군을 찾는 등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큰 힘을 보탰다.
한편, 산이 속한 K-POP 보이그룹 에이티즈는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일본 '포트 메세 나고야(PORT MESSE NAGOYA)'에서 2025 월드 투어 '인 유어 판타지(IN YOUR FANTASY)'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오는 10월22일과 23일 이틀간 열리는 고베 공연 또한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