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산소카페 청송군] 산불피해 어르신 대상 장수사진 촬영 지원

최병수 기자 기자  2025.09.23 17:59:40

기사프린트

산불피해 어르신 대상 장수사진 촬영 지원
■ 사과나무지역아동센터, 청송양수발전소 지원으로 마당 정비 완료
 
[프라임경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지난 3월 산불로 주택이 전소된 70세 이상 어르신 400여 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무료 촬영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대형산불로 생활 터전을 잃고 큰 상실감을 겪은 어르신들께 새출발의 힘과 희망을 전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어르신들은 단정한 복장과 품격 있는 모습으로 촬영에 임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행사는 대한적십자사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청송군새마을회(지회장 권동준)가 봉사단체로 참여해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동을 돕고 이·미용과 사진 촬영을 지원하는 등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윤경희 군수는 "산불 피해로 상실감을 겪으신 어르신들께 작은 위로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피해 주민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과나무지역아동센터, 청송양수발전소 지원으로 마당 정비 완료

청송군 안덕면에 위치한 사과나무지역아동센터가 청송양수발전소 공모사업 지원을 통해 마당 정비 공사를 완료했다.
 

이번 공사로 울퉁불퉁하던 마당 바닥이 안전하게 포장되고 배수 시설이 정비되어, 아이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
 
그동안 센터는 비가 오면 마당이 질퍽해지고 자갈로 인해 아이들이 넘어져 다치는 등 불편이 많았다. 그러나 이번 정비공사로 이러한 문제가 해소되면서 센터 이용 아동과 보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청송양수발전소의 지원 덕분에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안전한 마당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정비를 통해 사과나무지역아동센터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신체활동과 놀이 기회를 더욱 넓혀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