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한 해를 결산하는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이하 게임대상)'이 오는 11월12일 부산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서른 번째를 맞이하는 게임대상은 한 해를 빛낸 국내 게임과 게임산업 전반의 성과에 대한 시상을 통해 게임산업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는 것으로, '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기술창작상 △인기게임상 △인디게임상 등 총 13개 부분을 시상한다.

'게임대상' 접수는 오는 10월2일까지 온·오프라인 상에서 진행되며, 수상작·수상자는 심사위원 심사 이외에 일반인, 게임 기자 및 인플루언서 등 미디어의 온라인 투표 결과를 반영해 최종 결정된다.
또 올해 게임대상은 기존과 동일하게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과 연계돼 진행되며, 이달의 우수게임 부문별 수상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후보로 자동 등록될 예정이다.
한편 접수양식은 한국게임산업협회 및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게임산업협회 사업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게임산업협회 관계자는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대국민·미디어 투표의 점수 비중을 높이는 등 평가방식 일부 개편을 통해 게임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한층 더 반영한다"며 "시상 이후 점수를 누리집에 공개해 시상식의 투명성을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