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제주신화월드, 국제 친환경 인증 '그린키' 2년 연속 획득

재인증 시 필요한 기본 75개 항목 외 4가지 추가 항목 달성

김경태 기자 기자  2025.09.22 10:20: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국내 최대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가 국제 친환경 인증 프로그램인 '그린키'를 2년 연속 획득하며, 국내 관광업계의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그린키'는 관광 및 서비스업계에서 환경친화적 경영활동을 실천하는 사업장에 부여되는 국제 인증으로 제주신화월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의 인증 컨설팅 및 심사 비용 지원을 받아 재인증에 성공했다. 

특히 제주신화월드는 재인증 시 요구되는 75개 기본 항목 외에도 하수·폐수 별도 처리 등 4가지 추가 항목을 충족하며 친환경 경영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다. 

제주신화월드는 친환경 경영을 위해 조경팀을 구성 제주 자생 식물과 다양한 꽃을 광활한 부지 내에 조성·관리하며 자연환경 보존에 힘스고 있다. 임직원들은 정기적인 플로깅 활동을 통해 제주 환경 보호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또 폐가전 제품을 E-순환거버넌스와 연계해 소재별 재활용 및 재자원화를 추진하며 자원 순환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8월에는 폐린넨 기반 자원 순환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페린넨을 다회용 앞치마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음식물 쓰레기 처리 기계를 도입해 내부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자체적으로 처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도 활발히 전개 중이다. 제주신화월드에 2박 이상 투숙하는 고객이 객실 청소를 생략할 경우 환경 보호 동참한 의미로 소정의 혜택을 제공하고, '씨네라운지 더 코브'와 '랜딩 라운지'에서는 개인 텀블러를 지참하면 커피 메뉴를 할인해 준다.

제주신화월드 관계자는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최추선 가치로 삼아 제주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복합리조트가 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