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벤처기업협회 '2025 벤처에이스' 12개사 최종 선정

'기술 혁신 · 글로벌 진출 · 고용 창출' 3개 부문서 우수 기업 인증

김주환 기자 기자  2025.09.17 15:03: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을 입증한 벤처기업들이 벤처 생태계의 미래 주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벤처기업협회(회장 송병준)는 '2025 벤처에이스(VentureAce)' 최종 선정 기업 12개사를 발표하고 선정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벤처에이스(VentureAce)'는 협회가 매년 선정하는 대표 우수 벤처기업 인증 사업으로 '최고의 벤처기업'을 뜻한다. 올해는 제도를 전면 개편해 △기술 혁신 △글로벌 진출 △고용 창출 등 3개 부문에서 총 12개 기업을 선정했다. 


특히 기존 대비 선정 규모를 줄여 영예성을 강화했다. 최종 명단에는 기술혁신 6개사와 글로벌 진출 4개사, 고용창출 2개사가 포함됐다. 올해 모집에는 135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서류와 종합 심사를 거쳐 최종 기업이 확정됐다.

선정 기업에는 선정패와 인증 마크가 수여된다. 이후 △언론 기획 기사 △PR-DAY 참여 △협회 금융·글로벌 진출·인재채용 지원사업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정민 벤처기업협회 사무총장은 "올해 벤처에이스로 선정된 기업들은 각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입증했다"라며 "협회는 이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