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함양군, 2025 경상남도 전통시장 상품전시회 개최

19일~20일 양일간 우수상품 전시·판매·공연·체험…전통문화와 현대적 요소 결합 특별한 경험

강경우 기자 기자  2025.09.16 15:47: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함양군이 9월19일부터 20일까지 상림공원 토요무대 행사장 일원에서 '2025 경상남도 전통시장 상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전통시장의 우수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문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시장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자리로 마련된다.

행사에 참여한 상인들은 각 지역의 특산품과 기념품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은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 또 장바구니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한방 연고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운영해 전통문화와 현대적 요소를 결합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지역 특산물과 먹거리를 판매하는 벼룩시장(플리마켓)을 비롯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정책홍보 및 법률지원 상담 부스도 운영한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우리지역에서 경상남도의 전통시장 우수상품 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행사가 전통시장의 매력을 한층 부각하고, 향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일과 1박2일 코스로 동의보감촌, 남사예담촌 등 주요 관광지를 순회할 수 있어 교통·동선 불편 없이 산청을 손쉽게 방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