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함양군, 2025 청년친화헌정대상 소통부문 수상…2년 연속

청년정책네트워크 운영…청년의 날 행사, 청춘마켓, 청년주거·창업지원사업 추진

강경우 기자 기자  2025.09.15 16:30: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함양군이 '2025 제9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 '청년친화헌정대상 우수 기초자치단체부문 소통대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8회에 이르고 있는 '청년친화헌정대상'은 국회가 후원하고 (사)청년과미래가 주관해 정책·입법·소통분야의 청년 친화도를 평가하는 청년친화지수를 기준으로 심사하며, 청년 친화적 환경조성에 기여한 기관들의 업적과 공로를 표창하기 위함이다.

함양군은 청년정책네트워크 운영, 청년의 날 행사 및 청춘마켓, 청년주거·창업 지원사업 등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 추진하며 청년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함양군은 작년부터 청년정책네트워크와 함께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는 청년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20일 상림공원(프린지무대)에서 개최하는 '2025년 함양군 청년의 날 행사'에는 군수와의 소통시간 등 청년들과 가까이서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이번 수상은 군과 청년이 함께 노력한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당당하게 꿈을 펼칠 수 있는 함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