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통영시 소식] 아이들과 웃음꽃 피우며 '출산장려 행사' 성료

강달수 기자 기자  2025.09.15 17:02:11

기사프린트

■ 아이들과 웃음꽃 피우며 '출산장려 행사' 성료
■ '통영·고성·함양 자원봉사협의회 합동 워크숍'개최
■ '9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프라임경제] 통영시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회(회장 박현숙)는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과 다자녀가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25년 통영시 출산장려 행사'를 지난 13일 통영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마술 아티스트 손미정의 흥미로운 공연으로 시작의 문을 열었다.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마술 공연은 아이들의 웃음과 환호 속에 분위기를 달궜다. 이어 열린 개회식에서는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회 박현숙 회장의 기념사, 천영기 통영시장의 축사, 배도수 시의회 의장의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통영시의 출산장려 정책의 일환으로 자녀 4명인 다자녀가정 3가구에 가구당 50만원씩 출산장려금이 전달됐다. 지원금을 받은 가정은 자녀 4명을 둔 △주혜린 씨 △백송희 씨 △김신혜 씨 세 가정으로, 이들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축하를 받았다.

개회식 후에는 가족과 아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육활동이 진행됐다. '큰 공을 굴려라', '사다리 이어달리기', '맨몸 프로그램', '장애물을 헤쳐라'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종목들로 구성된 운동회는 웃음과 경쟁이 어우러진 축제의 장이 됐다. 

또한, 행사장 바깥에는 9종의 놀이기구를 설치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박현숙 회장은 "오늘 이 자리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웃고 뛰며 서로를 격려하는 따뜻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라며 "앞으로도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아이 키우기 좋은 통영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으길 기대합니다"고 말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저출산 문제는 우리 사회가 함께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입니다. 오늘처럼 가족이 함께 웃고 즐기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자리가 많아질수록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살기 좋은 통영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것이라 믿습니다"면서 "앞으로도 출산과 양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고 말했다.


■ '통영·고성·함양 자원봉사협의회 합동 워크숍' 개최
봉사로 하나 된 세 도시, 통영에서 빛나다…자원봉사 활성화 방안 논의와 역량 강화 교육

통영시자원봉사협의회(회장 류정훈)는 지난 12일, 13일 양일간 통영 금호마리나리조트에서 '2025년 3개 시군 자원봉사협의회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천영기 통영시장, 배도수 통영시의회의장, 전지수 경상남도자원봉사협의회장 및 통영·고성·함양 자원봉사협의회 회원 약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 논의와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협의회 간 교류를 이어갔다.

이번 교류 워크숍은 2015년부터 통영·고성·함양 자원봉사협의회가 자매결연을 맺고 해마다 순번제로 열어왔으며, 올해는 통영시가 개최를 맡아 진행하게 됐다. 

첫날에는 이연주 강사의 '웃음 힐링 교육'으로 분위기를 열고, 각 시군 협의회장 순회 인사, 자원봉사 교류 활동 논의와 만찬이 진행됐으며, 둘째 날에는 통영 나전칠기 체험과 평가회를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류정훈 회장은 "이번 워크숍이 회원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자원봉사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협의회 간 교류를 통해 다양한 역량을 나눌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9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가을 산행철 맞아…산행시 안전수칙 집중 홍보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9월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가을철 산행 안전수칙 홍보 등을 위해 여객선터미널 일대에서 안전문화 캠페인과 안전 한바퀴 행사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안전보안관․안전모니터봉사단, 한국해양구조협회 경남서부지부, 통영시여성민방위기동대, 심폐소생술봉사대, 지역자율방재단 등 안전단체 70여명이 참여해 안전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산행 안전수칙 △여름철 수상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요령 △중대재해처벌법 △도민안전교실 신청 △안전신문고 앱을 통한 여름철 안전위험요소 신고하기 등을 홍보했으며, 홍보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해당 내용의 리플릿과 물티슈를 배부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작은 부주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시민 모두가 안전수칙을 지키며 즐거운 산행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