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울진군 소식] 제3기 남성어르신 청춘요리교실 참여자 12명 모집

최병수 기자 기자  2025.09.05 09:50:10

기사프린트

제3기 남성어르신 청춘요리교실 참여자 12명 모집
■ 지역특화 식품개발 활성화 교육 마무리
 
[프라임경제]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오는 30일부터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하는 '제3기 남성어르신 청춘 요리교실' 참여자 12명을 9월12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남성 어르신 청춘요리교실은 65세 이상 남성 어르신을 대상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반찬과, 영양까지 챙기는 요리들을 직접 해보는 건강요리 프로그램이다. 

매화면, 근남면, 금강송면, 기성면 거주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9월30일부터 11월까지 2개월간, 매주 화·목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16회 운영된다.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은 9월12일까지 보건소 건강관리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손병복 군수는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은 남성 어르신 청춘요리교실을 통해 건강한 밥상을 챙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역특화 식품개발 활성화 교육 마무리
표고버섯과 콩 활용 제과제빵 10종 완성, 취·창업 연계 기대

울진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28일 농업인 및 가공업 종사자 대상으로 한 '지역특화 식품개발 활성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총 23명의 교육생이 프로그램을 이수하며 수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교육은 표고칠리소시지빵, 표고크림치즈빵, 콩파운드, 콩샌드쿠키 등 총 10종의 상품을 지난 2주간 총 5차례에 걸쳐 교육생들이 직접 실습했다. 

표고버섯·콩의 부가가치 제고와 가공기술 역량강화로 취·창업 연계를 목표로 진행되었고 제과제빵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손병복 군수는 "이번 교육은 지역자원과 연계한 전문인력 양성에 집중했다"며 "지역 자원의 활용과 가공기술 역량 강화로 취업 및 창업 활성화를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노력할 것 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