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젠엑시스, 경기도 바이오 스타트업 보스턴 진출 지원

RESI Boston 연계…투자 유치·글로벌 네트워킹 본격화

김우람 기자 기자  2025.09.03 09:48: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젠엑시스(대표 손미경)는 경기도 유망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5개사와 함께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보스턴 현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미국 바이오 투자유치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선정된 기업들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한 실전형 액셀러레이팅 코스를 체험하게 된다. 참가 기업들은 지난달 21일 열린 모의 데모데이를 통해 국내외 VC 및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선발됐다.

선정된 기업은 △딥슨바이오 △라다하임 △라온메디 △빌릭스 △엑소시스템즈 등 5곳이다.

참여 기업들은 현지에서 열리는 'RESI Boston 2025'에 참가해 △(IPC) 발표 △1:1 파트너링 미팅 △전시 부스 운영 등에 참여하게 된다. 이외에도 다국적 제약사 및 관련 기관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투자자 접점을 확대하고, 현지 시장 적합성을 검증받을 예정이다.

젠엑시스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는 물론, 국내 바이오 생태계의 해외 진출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행사 종료 후에는 전체 참석자 명단이 제공돼 후속 네트워킹도 이어질 전망이다.

젠엑시스 관계자는 "세계 바이오 산업의 중심지인 보스턴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무대에 설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