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고성군 소식]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노래교실 수강생들 '경연대회 3관왕' 달성

강달수 기자 기자  2025.09.02 14:53:58

기사프린트

■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노래교실 수강생들 '경연대회 3관왕' 달성
■ 청소년 SNS 영상공모전 '고성 최애 카페 챌린지 시상식' 성료
■ 고성군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 개최

[프라임경제] 고성군이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 주민강좌 노래교실 야간반(강사 김미리) 수강생들이 최근 열린 '제8회 고성군 노래교실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차지한 데 이어, 이어진 '제5회 경상남도 노래교실 경연대회'에서도 '그냥가면 어쩌나'를 불러 금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미리 강사 역시 최우수지도상을 수상하며 지도를 인정받았다.

이번 경연대회는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고성지회에서 주최하고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고성지회에서 주관했으며, 노래교실 11개 팀, 20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김미리 강사는 "작년보다 다른 참가팀의 실력이 더욱 높아져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금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열심히 연습하고 함께해준 수강생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교육문화사업의 일환으로 노래교실을 포함한 14개 주민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말에는 주민강좌 발표회 및 전시회를 개최해 수강생들의 배움의 결실을 선보이고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 청소년 SNS 영상공모전 '고성 최애 카페 챌린지 시상식' 성료
청소년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한…'고성군 청소년성장지원 네트워크 사업'

고성군은 지난 8월30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에서 청소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개성을 담은 '고성 최애 카페 챌린지'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고성군 내 청소년 우대가게로 지정된 카페를 주제로, 청소년들이 직접 촬영하고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청소년 우대가게를 홍보하고 청소년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청소년들은 직접 즐겨 찾는 카페를 소개하거나, 매장의 특색 있는 메뉴와 분위기를 자신들만의 시각으로 표현하며 눈길을 끌었다.

심사 결과 대상(이소영), 최우수상(이채윤), 우수상(장해주, 한예린) 등 총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은 청소년의 시선으로 바라본 카페의 매력을 잘 담아내어 지역 청소년과 우대가게 모두에게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이번 시상식을 통해 청소년들은 단순한 소비자가 아닌 지역 문화를 알리고 가꾸는 주체적 존재로 자리매김했으며, 청소년 우대가게 또한 지역사회 속에서 청소년 친화적 공간으로서의 가치를 재조명받는 계기가 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우대가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 문화를 홍보하는 주인공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고성군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 개최
주요 사업 심의와 운영 방향 설정, 민‧관 협력사업 추진 등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 자원봉사 문화 확산, 지역사회 나눔 실현 앞장

고성군은 지난 9월1일,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3층 소회의실에서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구성된 운영위원회는 총 8명으로, 지역 내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자원봉사 단체장과 임원들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자원봉사센터의 주요 사업 심의와 운영 방향 설정, 민‧관 협력사업 추진 등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운영위원 위촉장 수여에 이어 위원장(고성군 집수리전문자원봉사단장 최재상) 및 부위원장(어울림봉사단장 김민정) 선출, 센터의 주요 사업 추진 보고와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한 보고와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최재상 운영위원장은 "지역 자원봉사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주신 운영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운영위원회가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고성군의 자원봉사 문화를 한층 더 확산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영랑 고성군 주민생활과장은 "운영위원회는 자원봉사센터의 핵심 의사결정 기구로서,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봉사활동이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며, "군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고성군 자원봉사 활성화를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발굴과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나눔과 연대의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