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고령군 소식] 제2회 위드GO령 대가야시장 오는 13일 개최

최병수 기자 기자  2025.09.02 09:31:36

기사프린트

제2회 위드GO령 대가야시장 오는 13일 개최
■ 인지훈련과 신체운동 결합한 치매예방교실 운영

[프라임경제]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오는 13일 고령대가야시장에서 '제2회 위드GO령 대가야시장'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차를 맞는 이번 행사는 대가야 고도이자 세계유산도시인 고령의 대표 명소로서, 더욱 활력 넘치는 지역 상권의 중심이 되는 지역 전통시장을 만들고, 시장 내 체류시간 증대를 위한 야간행사 추진의 필요에 따라 기획됐다. 

고령대가야시장 내 청년창업공간 일원에서 열리는 '위드GO령 대가야시장'에는 대구·경북권 14개 팀이 참가하는 동아리 경연대회를 메인행사로, 인기가수가 함께하는 가을 뮤직페스타, 플리마켓 및 푸드마켓, 고객 체험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채워 초가을 밤을 지역과 세대를 뛰어넘는 지역민들의 재능과 열정, 화합의 장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고령군 관계자는 "'위드GO령 대가야시장'행사 개최를 통해 주민은 물론, 타 지역에서의 다양한 방문객 유입을 이끌어내고,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과 맞물려 지역 상권 내 소비 진작을 적극 유도함으로써 지역경제 및 상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동아리 경연대회 및 플리마켓 등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고령대가야시장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인지훈련과 신체운동 결합한 치매예방교실 운영
고령군치매안심센터와 함께 떠나는 치매예방 경북여행

고령군은 2일부터 25일까지 매주 2회(총8회)에 걸쳐 고령군치매안심센터에서 최근 치매선별검사결과 정상군으로 나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인지훈련과 신체운동을 결합한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뇌기능을 자극하고 신체건강을 증진시켜 주민들의 치매예방 및 건강한 노후를 돕는데 목적이 있다.

'치매예방 찾아떠나는 경북여행'은 친숙한 경상북도 여러지역을 담아 여행을 떠나는 듯한 주제로 구성 되어 각 회기마다 연결성을 제공해 활동을 기억하고 회상하는데 도움을 주며 인지적 및 정서적 자극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인지훈련과 신체운동을 동시에 유도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억력, 집중력, 계산력, 회상능력 등이 포함되어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예방은 물론 주관적 기억력감퇴 및 우울감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고령군치매안심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예방을 위해 지역민 건강증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