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번 기념행사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중요한 사전 홍보의 장으로서 매우 큰 의미를 가지고, 이번 행사를 통해 박람회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성공개최의 붐을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

오는 5일 여수세계박람회장 해양광장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365 기념행사를 섬박람회 개막을 1년 앞두고 여수시민의 역량 결집과 사전 붐업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조직위는 섬박람회 주행사장은 8개의 전시관에 들어갈 콘텐츠가 이달 말 착공해 내년 6월 준공 예정이고, 부행사장인 개도와 금오도는 섬 캠핑장, 카약‧카누 체험, 갯벌 체험 등 다양한 섬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와 13개국 14개 도시가 섬박람회 참여를 확정한 상태로 30개국 목표로 섬박람회는 지역과 함께 만드는 행사로 준비하는 만큼 이번 D-365기념행사는 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로 준비했다.
먼저 지역 어린이 합창단과 여수시립국악단이 식전공연으로 행사 시작과 공식 행사와 입장권 오픈식과 함께 1호 구매자 선정 이벤트로 섬박람회 개막식과 기획공연 초청권 등을 주고, 금오도, 거문도 등 섬 주민이 직접 참여해 섬박람회의 가치를 알리고, 관람객과 함께하는 성공개최 퍼포먼스 세리머니도 진행한다.
섬박람회 메시지를 담은 드론 불꽃 라이트쇼가 여수 밤하늘에 펼쳐지며, 송가인, 마이클 리, 아이비, 홍지민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출연하고, D-365 기념행사에 참석한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리는 SNS 이벤트 또한 시민 참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2026년 9월5일부터 11월4일까지 두달 간 여수 돌산 진모지구, 금오도, 개도,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펼쳐 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