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미래스마트산업진흥원, 대만 국제 교류·워크숍 성료…AI 시대 글로벌 인사이트 모색

타이중 주요 문화·학술 현장 탐방…지식관리·국제협력 아이디어 모색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9.02 09:08: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미래스마트산업진흥원(대표 김범준)은 지난 8월28일부터 31일까지 대만 타이중 일대에서 '2025 대만 국제 교류 및 학술문화 탐방·정보관리 워크숍'을 개최하고 31일 귀국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AI 시대 글로벌 인사이트와 문화 교류'를 주제로 열렸으며, 참가자들은 타이중 문학박물관, 국립대만미술관, 국립자연과학박물관, 타이중 오페라하우스 등 주요 학술·문화·예술 현장을 탐방했다. 현지 학자 및 관계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정보관리와 국제협력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타이중 문학박물관 △국립대만미술관 △아세아대학교 △대만국립자연과학박물관 △국립 타이중 오페라하우스(National Taichung Theater) 등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 체험을 통해 지식관리와 국제 협력 모델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으며, 진흥원은 이번 성과를 토대로 정례 세미나와 연구 모임을 추진해 지속적인 학술·정책적 논의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미래스마트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교류에서 얻은 성과를 바탕으로 회원 간 네트워크와 학문적 교류를 확대하고, 대만 탐방에서 논의된 주제를 중심으로 연구 모임과 세미나를 정례화해 지속적인 지식 공유와 협력 기반을 다져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범준 대표는 "AI와 디지털 전환은 문화·예술·교육과 융합될 때 더 큰 가치를 발휘한다"며 "이번 교류는 글로벌 협력과 창의적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미래융합통섭학회 김찬선 회장, ㈜키세스 김은영 대표(서울벤처대학원대 교수), 정지성 박사(을지출판인쇄사), 김민구 대표(감정평가법인 감동), 우인숙 명장(뷰티미용 분야) 등 학계·산업계 인사들도 함께해 교류의 의미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