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창원시 소식] 관광서포터즈·블로그체험단 초청 '팸투어 성료'

강달수 기자 기자  2025.08.29 10:07:20

기사프린트

■ 관광 서포터즈·블로그 체험단 초청 '팸투어 성료'
■ '평생학습관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청년예술인 창작공간 '하반기 시민체험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프라임경제] 창원시는 지난 28일 '창원관광서포터즈 및 블로그체험단'을 초청해 창원의 대표적인 스포츠 인프라인 빙상장, 암벽장, NC파크를 체험하는 팸투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팸투어는 창원시가 보유한 우수한 스포츠 시설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온라인 콘텐츠로 확산, 창원 관광의 색다른 매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창원관광 서포터즈와 블로그체험단 등 22명이 참가해 적극적으로 체험에 나섰다.

참가자들은 창원 실내 빙상장에서 신나는 아이스 스포츠를 체험했으며, 인공 암벽장에서는 실내 클라이밍 체험으로 스포츠 레저의 역동성을 경험했다. 이어 NC 다이노스의 홈구장인 창원NC파크를 방문해 현장의 열기와 함께 야구 문화를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빙상장과 암벽장 팸투어는 전문 강사들의 교습과 체험이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보다 깊이 있는 창원 스포츠 관광의 진면목을 소개했다. 

참가자들은 "창원에 이렇게 다양한 스포츠 인프라가 있는지 새롭게 알게 됐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정양숙 창원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창원의 다양한 스포츠·레저 인프라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창원형 체험관광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팸투어 참가자들의 생생한 후기는 개인 SNS 및 블로그를 통해 공개될 예정으로, 창원 관광 활성화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가 기대된다.

■ '평생학습관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배움과 어울림이 있는 일상의 학습공간 조성을 위한…주민 소통의 자리 마련

창원시는 28일 오후 2시 평생학습관 1층 다목적강당에서 시의원,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시 평생학습관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원시 평생학습관은 의창구 우곡로 162에 민간개발공원인 사화공원의 공공기여시설로 해당 시설은 지상 4층, 연면적 3556㎡ 규모로 설계됐으며, 7월 준공을 완료했고, 12월 시에 기부채납 예정이다.

주민설명회는 조성 과정과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주민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지역 사회의 요구를 반영한, 완성도 높은 공간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최정규 평생교육과장이 조성사업의 추진 경과와 앞으로의 운영계획을 발표했으며, 질의응답과 의견서를 수렴하는 등 시민소통에 중점을 두었다.또한 시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8월20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 의견접수도 병행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공간 활용은 물론 프로그램의 내용, 운영 방식 등에 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질문과 제안들이 활발하게 오갔다. 

한 주민은 "평생학습관이 어르신과 아이들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열린공간으로 만들어졌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정숙이 창원시 자치행정국장은 "오늘 제안된 소중한 의견들을 충분히 반영해, 모든 세대를 아우르고 지속 가능한 배움이 실현될 수 있는 평생학습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 평생학습관은 북카페, 어린이, 청소년, 시니어를 위한 특화공간과 학습실, 요리실, 배움e룸 등 다양한 학습시설에 대한 내부 인테리어 공사를 포함해 개관 준비를 철저히 진행한 후, 오는 2026년 7월 정식 개관할 계획이다. 


■ 청년예술인 창작공간 '하반기 시민체험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시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6주 간격으로 프로그램 접수·운영 중

창원시는 시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예술인 창작공간 시민체험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8월부터 10월까지 12주간 합성동 지하상가 내 위치한 청년예술인 창작공간에서 진행되며, 6주 간격으로 프로그램 접수·운영 중이다.
 
이번 수강생 모집은 9월13일부터 10월31일까지 진행되는 하반기 2차 프로그램에 대한 모집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올해 2월 공모를 통해 청년예술인 창작공간에 입주한 청년 예술인 4팀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내 손으로 그려보는 다양한 아크릴 페인팅(미술) △자신만의 굿즈 만들기(디자인 공예) △친환경 소재로 만드는 나만의 오브제(제스모나이트 공예) △종이로 피워내는 시들지 않는 꽃(종이공예) 총 4개 분야로 구성된다.

수강 신청은 9월1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하며, 창원시 홈페이지 통합예약 코너를 통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양숙 창원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시민들이 청년 예술인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청년 예술인들의 성장을 북돋우고 지역 예술문화의 저변을 넓히며, 나아가 상권 활성화에도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