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울진군 소식] '누수 예방·안정적 수돗물 공급' 상수도 블록별 점검 나서

최병수 기자 기자  2025.08.27 15:19:21

기사프린트

'누수 예방·안정적 수돗물 공급' 상수도 블록별 점검 나서 
제2회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 개최

[프라임경제]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상수도 유수율이 낮은 3개 블록을 대상으로 누수율 저감 및 수돗물 공급 신뢰도 향상을 위한 선제적 조치를 시행한다.


이번 조치는 △블록 고립 확인 △단계 시험 △노면 청음 조사 등을 통해 누수 지점을 신속히 파악하고 보수하기 위한 것으로, 관망해석 및 압력 제어 방안 수립을 통해 장기적으로 관로 누수를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울진군은 9월1일 밤 11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죽변면 죽변1~5리와 후정1리 일부에서, 9월2일 같은 시각에는 평해읍·기성면 월송1~3리, 직산1·2리, 거일1·2리, 구산3리, 황보1·2리 일대에서 9월9일 밤 11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는 후포면 후포1~7리에서 수돗물 공급이 중단될 예정이다.

울진군맑은물사업소는 단수 시간 동안 수돗물 공급이 중단된다며 주민들에게 미리 충분한 양의 수돗물을 준비할 것을 알렸으며 공급 재개 후에는 일시적으로 흐린 물이 나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충분히 흘려보낸 뒤 사용할 것을 강조했다.

권재목 울진군맑은물사업소장은 "상수도관망을 상시 모니터링하면서 효율이 낮은 블록을 선제적으로 조치해 누수율을 최소화하고, 군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2회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 개최
2026년도 교육경비 보조금 16억9300만원 교부 결정

울진군은 지난 26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관내 각급 학교 교육경비 보조사업의 적정하고 균형 있는 지원을 위해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2025년 제2회 울진군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에서는 2026년도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계획과 죽변 중·고등학교 사격장 노후장비 교체 2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2026년 교육경비 보조금은 16억9300만원을 교부하는 것으로 심의·의결 했다. 

교육경비 보조금은 학력향상사업, 특화사업, 특기적성 체험학습 지원사업, 저소득층 지원사업, 기숙사비 지원사업, 교육지원 및 특수시책사업의 6개 보조사업항목에 대해 학교별로 신청하며, 울진군 교육경비 심의위원회를 의결을 거쳐 각급 학교 및 교육지원청에 직접 지원된다.

또한, 죽변 중·고등학교 사격장 노후 장비(전자표적지) 교체 사업에는 4900만원을 교부하는 것으로 심의·의결했다. 최신 프로그램이 탑재된 전자기기의 도입으로 훈련 효율성이 증가해 울진군 사격 종목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울진군은 교육경비보조금을 포함해 유·초·중·고등학교 무상급식 지원 등 울진군 주요 교육·장학사업으로 총 80억원이 넘는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장세석 행정복지국장은 "교육경비 보조금은 학생들의 학력 신장과 균형 있는 교육기회 제공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교육지원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