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천안시-에어로케이항공과 손잡고 '방문의 해' 관광 활성화 나선다

'천안 방문의 해' 맞아 항공 네트워크 활용 관광객 유치 추진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8.25 11:59: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천안시는 25일 '2025-2026 천안 방문의 해'를 맞아 에어로케이항공과 상호 협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이날 천안시청 제1소회의실에서 열렸으며,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과 채정훈 에어로케이항공 영업운송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천안시 관광 활성화와 에어로케이항공의 브랜드 가치 제고, 나아가 국내외 관광수요와 천안시 주요 관광자원의 효과적 연계를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천안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 △외국인 대상 팸투어 공동 기획·진행 △항공권을 활용한 관광객 유치 이벤트 및 경품 제공 △관광 활성화를 위한 코스 연계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천안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항공 네트워크를 활용한 관광 수요 확대와 함께 지역의 우수한 문화유산, 관광자원, 축제, 먹거리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다음 달 24~28일 열리는 '천안흥타령춤축제 2025'에 맞춰 외국인 여행사 관계자를 초청한 팸투어를 진행, 천안의 주요 관광자원을 집중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채정훈 본부장은 "에어로케이항공은 충청권 대표 항공사로서 천안시와 함께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석필 권한대행은 "항공과 관광의 연계는 천안을 찾는 길을 보다 가깝고 편리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관광객이 천안을 방문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