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영혜 기자 기자 2025.08.23 13:50:47

[프라임경제]㈜지케이아너스(대표 권혁관)는 지난 22일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PHUEANMIT EMPLOYMENT SERVICE SOLE CO., LTD와 전문인력 양성 및 한국 송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라오스 내 풍부한 인적자원을 활용해 자동차 정비 전문인력 양성과 한국 기업에 필요한 숙련 인력을 공급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라오스 유학생의 한국 대학 진학을 지원해 학문적 교류와 인재 개발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협약식에는 PHUEANMIT EMPLOYMENT SERVICE SOLE CO., LTD의 VIVONE MONTICHIT 회장과 PHONEXAY INSOM 대표, 그리고 ㈜지케이아너스 권혁관 대표와 이채 실장이 참석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동차 정비 분야 전문인력 교육 및 인증 △라오스 청년 인력의 한국 송출 △유학생의 한국 대학교 유치 및 학업 지원 △근면·성실한 라오스 전문 인력 발굴·육성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권혁관 대표는 "라오스는 젊고 성실한 인적자원을 보유한 국가로,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전문인력 공급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 "양국 간 인적 교류와 산업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VIVONE MONTICHIT 회장도 "이번 협약은 라오스 청년들에게 더 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기업에는 우수한 전문 인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상생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케이아너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라오스 현지 교육 인프라와 연계한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한국 내 기업 및 대학과의 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