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백제도시 부여]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등재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8.20 10:33:15

기사프린트

■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등재 10주년 기념행사 및 2025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실행계획 보고회 개최
 고향사랑기부제 여름맞이 신규 답례품 출시


[프라임경제] 충남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19일 군청 서동브리핑실에서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등재 10주년 기념행사 및 2025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부여' 실행계획 보고회를 열고 행사 준비 상황을 공유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전체적인 행사 구성과 연출 방향, 홍보 및 운영 방안 등을 논의하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우선, 10월2일 열리는 세계유산 등재 10주년 기념행사에서는 인기 가수의 축하공연과 함께 △어린이 세계유산 그리기 대회 시상식 및 작품 전시 △축하 메시지 룰렛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어지는 국가유산 미디어아트는 10월 2일부터 12일까지 11일간 정림사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첨단 미디어·디지털 기술을 국가유산과 접목해 유산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고 알리는 행사로, 올해는 '사비전승'을 주제로 사비백제의 정신과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미래 세대에 전승하겠다는 메시지를 담는다.

부여군은 2021년부터 매년 국가유산 미디어아트를 추진해왔으며, 올해는 세계유산 등재 10주년을 맞아 역사성과 상징성이 깊은 정림사지에서 기념행사와 함께 진행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세계유산도시 부여의 브랜드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품격 있는 행사를 준비하겠다"며 이어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 여름맞이 신규 답례품 출시
캠벨포도·샤인머스캣·젤라또·황토감자 등 지역 특산물 구성…기부자 만족도 높인다


충남 부여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여름맞이 신규 답례품을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답례품은 △캠벨포도 2.5kg △샤인머스캣 2.5kg △부여 특산물로 만든 젤라또 7종 세트 △황토감자 왕특 12kg 등이다. 10만원을 기부하면 3만 포인트로 원하는 답례품을 선택할 수 있다.

△캠벨포도와 샤인머스캣은 은산줄기농원에서 납품하며, 포도 명산지인 은산면에서 갓 수확해 신선함과 맛을 자랑한다. 캠벨포도는 8월 중순부터, 샤인머스캣은 9월 초부터 공급된다.

△젤라또는 '팜젤라또'의 한정 제품으로 8~9월 동안 제공되며, 밤·방울토마토·딸기·표고버섯·샤인머스캣·쌀 누룽지 등 부여의 맛을 담은 7종 세트로 구성됐다.

△황토감자는 초촌면 황토밭에서 재배한 명품 감자로, 8월부터 11월까지 공급된다. 산지 직송으로 품질이 뛰어나 기부자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여군은 이번 여름맞이 답례품을 비롯해 모두 관내 업체에서 생산한 지역 특산물만을 엄선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가 가능하며, 기부 금액의 30%를 답례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제도다. 부여군은 지정 기부사업으로 △폭력피해여성 긴급피난처 지원 △취약계층 청소년 반찬 및 생활용품 지원 △호우피해 긴급 모금 등을 운영 중이다.

군 관계자는 "여름맞이 신규 답례품은 부여의 신선한 농특산물을 기부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마련해 고향사랑기부제가 군민과 기부자 모두에게 보람이 되는 제도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