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당찬 당진] 당진시청 오찬영, 싱가포르 국제테니스대회 복식 우승..."차세대 복식 기대주로 성장"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8.20 10:28:21

기사프린트

■ 당진시청 오찬영, 싱가포르 국제테니스대회 복식 우승..."차세대 복식 기대주로 성장"
■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마스터 플랜 보고회 개최


[프라임경제] 충남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소속 실업팀 테니스단의 오찬영 선수가 지난 11~17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M15 SINGAPORE ITF WORLD TENNIS TOUR(2)' 복식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세계 각국 유망주들이 대거 참가한 수준 높은 대회로, 오 선수는 김포시청 김동주 선수와 짝을 이뤄 안정적인 서브와 빠른 네트 플레이를 앞세운 호흡으로 국제무대 정상에 올랐다.

올해 들어 오 선수는 국내외 무대에서 꾸준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상반기 국내 퓨처스 대회에서 준우승을 기록한 데 이어, 하반기 이번 국제무대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한 단계 성장한 기량을 입증했다.

특히, 공격적인 경기 운영과 끈질긴 수비력으로 지도자와 동료들로부터 "차세대 복식 전문 선수로서 잠재력이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장기적인 경기 침체 속에서도 실업팀 선수단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이 값진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2026년 도민체전 개최 도시로서 체육 인재 육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도 "오찬영 선수가 꾸준히 기량을 발전시키며 국제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당진시청 선수들이 세계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오찬영 선수는 이번 우승을 발판 삼아 아시아 서킷과 국제테니스연맹(ITF) 대회에 잇따라 출전, 랭킹 포인트를 쌓을 계획이다. 또한 2025년 전국체전 우승은 물론, 장기적으로 ATP 챌린저 투어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마스터 플랜 보고회 개최
신평시장 로컬브랜딩·당진1동 슬기로운 동네생활 실행계획 마련 위한 의견 수렴 


충남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지난 19일 당진시청 소회의실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마스터 플랜 수립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행정안전부 지역경제 활성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신평시장 로컬브랜딩'과 '당진1동 슬기로운 동네생활' 등 2개 사업의 진행 현황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관계 부서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황침현 당진부시장을 비롯해 경제국장 및 관련 부서장 등 10명과 충남대학교, 건국대학교 교수, 충남지역공동체활성화 팀장 등 전문가 3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신평시장 로컬브랜딩 최종 보고를 시작으로 △당진1동 슬기로운 동네생활 중간보고까지 이어졌으며, 지역·동네 인프라 조성 방안과 콘텐츠 운영 전략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질의응답과 토론이 진행됐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제안된 의견을 종합 검토해 사업 실행계획에 반영하고, 지역 상권 및 생활 기반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추진전략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황침현 당진부시장은 "이번 마스터 플랜이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실효성 있는 계획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