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을지연습 연계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 고성군가족센터, 마지막 더위를 '가족과 함께 즐기는 물총축제와 함께'
■ 물놀이와 함께 즐거운 과학탐험 '당항포 찾아가는 작은과학관' 행사
[프라임경제] 고성군은 지난 1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을지연습 연계 국가 위기관리대응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하고 지역 통합방위태세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오는 8월18일부터 21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2025년 을지연습'과 연계해 국지도발 상황을 가정한 국가 위기관리와 연습 및 통합방위 지원절차 숙달 등을 점검·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는 △2025년 을지연습 실시계획 보고 △을지연습 연계 국가 위기관리대응 연습 계획 심의 △추석명절 맞이 군부대 위문 계획 심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민·관·군·경·소방의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회의를 통해 을지연습이 실질적이고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긴밀한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 간 협조체계를 더욱 강화해 튼튼한 지역방위태세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고성군가족센터, 마지막 더위를 '가족과 함께 즐기는 물총축제'와 함께
'고성가족 물총 쏜 DAY' 참여 가족 모집…가족이 함께 즐기는 문화 활동을 통해 가정 내 가족 친화적인 문화환경 조성
고성군가족센터는 지난 8월11일부터 오는 8월29일 18시까지 마지막 더위를 가족함께 즐기는 물총축제 '고성가족 물총 쏜 DAY' 참여 가족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고성가족 물총 쏜 DAY'는 가족이 함께 즐기는 문화 활동을 통해 가정 내 가족 친화적인 문화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8월30일 10시부터 고성 스포츠파크 4구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물총놀이, 레크레이션, 간식(슬러쉬, 뻥튀기 아이스크림 등) 및 체험(텀블러 꾸미기, 타투 스티커 등) 부스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돼 있는 물총축제이다.
총 120가족을 대상으로 진행 예정이며, 관내 거주 중인 2인 이상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사전 인터넷 접수를 통해 모집하고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한 참여도 가능하다.
사전 인터넷 접수를 원하는 가족은 고성군가족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프로그램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고성군가족센터 관계자는 "이번 물총축제를 통해 가족 간 유대와 소통의 가치의 소중함을 전하겠다"며 "앞으로도 가족의 건강한 관계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앞으로도 분기별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해 지역 안보태세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각종 위기상황 대응 능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물놀이와 함께 즐거운 과학탐험 '당항포 찾아가는 작은과학관' 행사
8월15일부터 8월17일까지 연휴기간 국립부산과학관과 함께하는…최신AI 과학 체험과 과학 마술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 개최
고성군이 오는 8월15일부터 8월17일까지 연휴기간 당항포관광지 내에서 국립부산과학관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작은과학관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관람객이 배우면서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계획됐으며, 다양한 최신AI 과학체험, 과학마술공연 등 여름방학 마지막을 학습과 즐거움으로 가득 찬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찾아가는 작은과학관'은 고성 당항포관광지와 통영 RCE 세자트라숲 두 곳에서 진행되며, 특히 당항포관광지에서는 당항포물축제, 윤슬하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열려 저녁 9시까지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고성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오는 2025년 10월 개최 예정인 공룡엑스포를 앞두고, 당항포관광지의 휴장(9월1일부터) 전 마지막 여름을 더욱 다채롭게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작은과학관을 비롯한 다양한 공모사업을 통해 전국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당항포관광지를 '배우고 즐기는 명소'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휴장을 앞둔 당항포관광지에 많은 분들의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