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홍성군 소식] 유소년 드론축구대회 개최…초·중학생 팀 참가 모집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8.14 12:13:16

기사프린트

■ 홍성 유소년 드론축구대회 개최…초·중학생 팀 참가 모집
■ 여름 휴가철 맞아 물가안정 및 지역경제 회복 캠페인 실시


[프라임경제] 충남 홍성군은 오는 9월13일 광천읍 충남드론항공고 체육관에서 '2025년 홍성군 유소년 드론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만 16세 이하의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5~10명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 팀은 오는 9월1일까지 홍성군 및 대한드론축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대회 운영은 대한드론축구협회가 주관하며, 경기 심판은 공인 심판이 담당해 공식 경기로 진행된다. 조별 리그와 8강 토너먼트를 거쳐 금상 1팀, 은상 1팀, 동상 2팀이 선발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군민들에게 드론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드론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유소년 드론 레포츠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충남드론항공고가 주최하는 '2025 충남 중학생 상상이룸 드론 한마당(9월12일~13일)'과 연계해 진행된다.


여름 휴가철 맞아 물가안정 및 지역경제 회복 캠페인 실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독려와 상거래 질서 확립으로 골목 상권 활성화 추진


충남 홍성군은 지난 13일 여름 휴가철을 맞아 홍성읍 원도심 일원에서 공정한 가격 질서 확립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휴가철 물가안정 및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독려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소상공인연합회 홍성지부 회원들과 군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휴가철 홍성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믿을 수 있는 먹거리 판매, 서비스 향상, 상거래 질서 등을 상점가에 안내했다.

또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을 권장하는 피켓을 들며 길거리의 소비자들에게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조속하게 사용해,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골목 상권 활성화로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사용을 독려했다.

홍성군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지급률이 97%에 육박함에 따라 현재는 정보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 군민들의 신청을 위해 각 마을이장, 단체, 기관 등과 연계한 '찾아가는 신청'을 통해 소비쿠폰 지급의 조속한 종료와 더불어 소비쿠폰의 완전사용 홍보에 힘쓰고 있다.

황선돈 경제정책과장은 "홍성군을 찾는 모든 분들을 위해 상거래 질서 확립과 물가안정 관리에 최선을 다해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상거래 환경을 만들고,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조기 사용 독려를 통해 홍성군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