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서천군 소식] 지역기관과 함께 방학맞이 '방학맛ZIP' 반찬 나눔 실천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8.14 12:05:06

기사프린트

■ 서천군 지역기관과 함께 방학맞이 '방학맛ZIP' 반찬 나눔 실천
■ 종천면 희망종천후원회&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취약계층 어르신에 삼계탕 나눔
 

[프라임경제] 충남 서천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일 방학 중 식사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 가정을 위해 '방학맛ZIP' 반찬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학교 급식이 중단되는 방학 기간 동안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돕고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제육볶음, 과일 샐러드, 핫도그 등 반찬과 함께 초콜릿·캔디류 간식 꾸러미, 카레 등이 포함된 식사가 제공됐다.

음식 조리와 포장은 서천군여성자원봉사회가 맡았으며, 읍·면 거점캠프 9개소와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센터 등 여러 기관이 배부에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백옥숙 센터장은 "방학 동안 아이들이 식사 걱정 없이 지낼 수 있도록 지역의 다양한 단체와 기관이 힘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사회 돌봄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종천면 희망종천후원회&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취약계층 어르신에 삼계탕 나눔


충남 서천군 종천면 희망종천후원회(회장 김병찬)와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장동완·김금자)는 지난 13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6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삼계탕·열무물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희망종천후원회, 종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회, 새마을지도자회, 이장단협의회 위원 등 40여명이 참여해 직접 재배한 열무로 담근 열무물김치와 즉석삼계탕, 무장아찌 등 정성 가득한 식품 꾸러미를 준비해 가가호호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특히, 장동완 회장은 지난달 밑반찬 나눔에 이어 이번에도 열무 40단(약 40만원 상당)을 기부해 훈훈함을 더했다.

이명란 종천면장은 "무더위 속에서도 어르신들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으로 따뜻한 종천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