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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TMI] 삼성화재·토스인슈어런스·DB손해보험 외

김정후 기자 기자  2025.07.25 16:4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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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삼성화재 △토스인슈어런스 △DB손해보험 △동양생명

삼성화재 'Car케어' 1년만에 회원수 25만명 달성

삼성화재(000810)는 지난해 7월 보험업계 최초로 오픈한 모빌리티 일상생활 서비스 'Car케어'가 오픈 1주년을 맞이하였다고 25일 밝혔다. 출시 이후 꾸준한 신규 서비스 도입과 차별화 노력으로 어느덧 회원수는 25만명에 달하였다.

'Car케어' 서비스는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삼성화재의 우수한 전국 정비네트워크를 활용한 차량관리 통합 서비스와 함께 주유, 주차, 세차 등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엔진오일 가격 표준화를 통해 'Car케어' 플랫폼에서 엔진오일 교체 가격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어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해졌으며, 진행중인 할인 프로모션을 활용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특히, 일상에 바쁜 고객들을 위해 전문 탁송 업체를 통한 차량 정기검사, 정밀진단, 엔진오일 교체를 대행하는 픽업&딜리버리 신규 서비스도 런칭했다.

삼성화재는 오픈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예정이다. 8월 한달간 △엔진오일 교체 2만원 할인, 정기검사대행 2만원 할인 외에도 추가로 8월1일부터 15일까지는 차량스캔을 포함한 25개 항목을 점검하는 정밀진단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또 친구초대 이벤트를 통해 초대받은 친구가 'Car케어' 가입 시 초대자에게 애니포인트 3000p를 지급하며, 애니포인트는 보험료를 납입하거나 전용 포인트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토스인슈어런스, 공식 홈페이지 전면 개편

법인보험대리점(GA) 토스인슈어런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 철학을 명확히 드러내고, 대외 커뮤니케이션의 전달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변화로 정보 구조와 콘텐츠, 디자인까지 전면 재정비됐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는 '변함없던 보험 업계에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다'라는 토스인슈어런스의 선언적 메시지를 통해 회사의 지향점을 직관적으로 드러낸다. 이어서 토스 앱에서 경험할 수 있는 보험 서비스, 토스인슈어런스 고객 후기, 설계사 입장에서의 차별점 등을 소개한다.


전체 메뉴는 △설계사 조회 △회사 소개 △미디어 △채용 △설계사 채용의 5개 탭으로 탈바꿈했다. 가장 우선적으로 배치된 ‘설계사 조회’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보험설계사의 성명과 고유번호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간단히 조회되는 정보 외에 설계사 경력, 제재이력, 불완전판매율, 계약유지율 등 추가 확인이 가능하도록 클린보험서비스 아웃링크도 제공한다.

또한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미디어 탭이 신설됐다. 보도자료, 인사이트, 인터뷰, 라이프 등 회사의 활동과 보험 관련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데 모아 전달한다. 특히 인터뷰 코너를 통해 영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외부 SNS와 연계해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채용 탭은 토스 커뮤니티 채용 페이지로 연결돼 토스인슈어런스가 현재 채용 중인 모든 포지션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지원하기까지 바로 가능하다.  

설계사 채용에서는 토스인슈어런스 소속 직영 설계사를 희망할 경우 신도림 본사에서 열리는 직무설명회, 지역별로 개최되는 신입 설계사 양성 과정, 경력 설계사 위촉 등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단순 채용 정보를 넘어 설계사의 여정을 설득력 있게 보여주는 흐름으로 구성됐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토스 커뮤니티와의 연결성을 고려해 토스 특유의 여백 중심 레이아웃, 가독성 높은 타이포그래피, 브랜드 색상 등 브랜드의 일관성과 완성도를 확보했다.

DB손보 '설채현·이기우의 세이브펫플랜' 다이렉트 펫블리 반려견보험 선봬

DB손해보험(005830)은 수의사 설채현, 배우 이기우와 함께 펫보험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가입만 해도 119은퇴견을 후원하는 '설채현·이기우의 세이브펫플랜' 다이렉트 펫블리 반려견보험을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은 한문철 변호사를 통한 '한문철의 초기대응플랜 운전자보험'과 김소형 한의사를 통한 '김소형의 간병플랜 간편건강보험'을 선보이며 국내 보험업계 중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가장 활발히 진행해 왔다. 이번‘설채현·이기우의 세이브펫플랜’반려견보험도 그 일환이다.


설채현 수의사는 현재 EBS-TV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를 통해 반려견 질병이나 행동 교정 등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설채현의 놀러와'를 통해서도 반려생활에 필요한 유익한 콘텐츠를 꾸준히 전달하고 있는 수의사이자 인플루언서다. 배우 이기우도 SNS 인기견 테디와 차차의 보호자로 유기견 입양문화 확대 활동을 위한 다양한 봉사와 기부를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외에도 유튜브 채널 '백구십이기우'를 운영 중이다.

DB손해보험은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으로 기부까지 가능한 컨셉의 보험을 선보이게 됐다. '이기우·설채현의 세이브펫플랜'은 인터넷가입 전용 상품으로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플랜을 가입할 경우 건당 1만원이 은퇴한 119 구조견의 건강검진비로 기부된다. 또 반려견에 대한 실손의료비와 더불어 DB손해보험의 최신 담보인 △개물림사고 벌금 △개물림사고 행동교정훈련비(맹견제외) △반려견 위탁비용 담보 등 견주까지 챙길 수 있는 담보들로 구성돼있다.

동양생명, KSQI 고객 접점 부문서 8년 연속 업계 1위

동양생명(082640)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KSQI)' 고객 접점 부문에서 8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SQI는 매년 각 산업의 기업들이 고객접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평가한 뒤,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대표적인 서비스 품질 지표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에 걸쳐 진행됐으며, 고객과 직접 만나는 현장에서의 전문성과 태도 등을 중점적으로 측정했다.


동양생명은 이번 모니터링에서 업무지식과 경청태도, 시설·환경 관리 부분에서 만점을 획득했으며, 응대태도와 적극성, 설명 태도 등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다. 고객 중심 서비스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하며, 8년 연속 업계 최고 자리를 수성했다.

특히, 지난해 대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주요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강북·강남·부산·광주 플라자를 개소해 환경 개선과 창구 대형화를 추진한 바 있다. 또한 디지털 금융 에 익숙지 않은 고령층 및 장애인 등 금융 취약계층의 눈높이에 맞는 세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담 응대 직원을 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