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교보증권, 올해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 통해 새로운 기회 창출할 것"

임채린 기자 기자  2025.07.25 16:50: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교보증권(030610)이 지난 24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올해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박봉권,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를 비롯, 주요 임원 및 부·점장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경영 성과를 돌아보고 하반기 추진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25일 교보증권에 따르면 주요 내용은 △변화·혁신 추진 현황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방안 △전사 인공지능(AI)리터러시 강화 전략 △하반기 금융시장 전망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법무법인을 초청한 강연에서는 책무구조도의 운영 방향과 실효적 관리 방안을 중심으로 내부통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디지털 전환도 주요 의제로 다뤄졌다. AI 기술 고도화에 따른 디지털 인재 육성 및 데이터 중심의 업무 전환 방안 등이 소개됐다.

아울러 외부 강연도 진행됐다. 오태민 교수 '달러 스테이블코인 도입과 한국경제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새로운 금융 환경에 대한 통찰을 제공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논의하며 사업목표 초과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석기 대표는 "영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중심의 경쟁력 있는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