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카드 치트키] 신한카드·KB국민카드·NH농협카드

김정후 기자 기자  2025.07.25 14:04: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신한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신한카드, 스타필드 최초 PLCC 출시

신한카드는 스타필드 최초의 PLCC인 '스타필드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카드는 스타필드의 멤버십과 결합된 상품으로 스타필드와 신세계 주요 계열사를 중심으로 쇼핑과 라이프스타일 영역에서 유용한 혜택을 담았다. 우선 스타필드 및 스타필드 시티이용 시 10%를 할인해준다. 스타필드 할인 한도는 전월 이용금액 40만원 이상 80만원 미만인 경우 2만원, 80만원 이상 120만원 미만 구간은 3만원, 120만원 이상인 경우 4만원까지다.

또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해 할인점(트레이더스,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노브랜드), 편의점(이마트24), 온라인쇼핑(SSG.com, G마켓, 옥션), 스타벅스, 까사미아 등 이용 시 5%를 할인해준다. 다양한 라이프 업종 이용 시에도 5%를 할인해준다. 반려동물 친화적인 스타필드의 특성을 반영해 동물병원 할인은 물론, 영화관(CGV, 메가박스), 배달앱(배달의민족, 땡겨요), 올리브영을 비롯해 스타필드 내 입점한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스몹(Smob)'에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신세계 계열사 및 라이프 영역 할인 서비스는 통합 할인한도가 적용된다. 전월 이용금액 40만원 이상 80만원 미만인 경우 1만원, 80만원 이상 120만원 미만은 2만원, 120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3만원까지 할인된다.

양사는  출시를 기념해 캐시백, 멤버십 전용 할인쿠폰 등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8월31일까지 스타필드에서  5만원 이상 이용 시 합산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4만원까지 캐시백 해준다. 행사월 이전 12개월간 신한 개인 신용카드 이력이 없는 신규 회원의 경우 5/10/100/200만원 이상 이용 시 5/7/10/14만원 캐시백 해준다. 스타필드 신한카드로 스타필드 이용 이력이 없는 기존 회원은 동일한 합산 이용금액 구간별 3/4/7/10만원 캐시백 해준다.

또 각각 최대 2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7% 멤버십 전용 할인쿠폰을 1매씩 스타필드 APP을 통해 제공한다. 행사 기간은 동일하다. 이 쿠폰은 스타필드 신한카드 소지 고객에게 매월 지급되며, 할인 조건은 추후 변경될 수 있다.

KB국민카드, 독거노인에 여름나기 후원물품 전달

KB국민카드는 전국 20개 지역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소속 복지기관을 통해 어르신 380명에게 시원한 여름나기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국 취약노인들을 대상으로 2011년부터 시작한 이후 누적 13억 7천만원 상당의 후원을 15년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가정의 달 외에도 폭염, 한파, 명절 등 시즌 별로 생필품과 식료품 등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에 지원하는 물품은 소외된 어르신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도움이 되는 선풍기, 여름 이불, 방충 용품 등으로 구성됐다. 지원품은 전국 13개 시도에 위치한 20여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을 통해 지난 18일 전달됐다.

NH농협카드, 양파쿵야 앰버서더 선정

NH농협카드는 '쿵야싱싱체크카드'가 출시 한달 만에 신규 발급좌수 1만좌를 돌파했으며 '양파쿵야' 캐릭터가 NH농협카드 앰버서더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쿵야레스토랑즈'와 협업한 이색 이벤트를 통해 진행됐다. 쿵야싱싱체크카드는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 두가지 캐릭터 디자인으로 출시됐으며, 한달 간 더 많은 고객의 선택(발급)을 받은 캐릭터를 앰버서더로 선정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최종적으로 양파쿵야가 NH농협카드 앰버서더로 선정됐다.


더불어 쿵야싱싱체크카드는 출시 한 달 만인 지난 17일, 신규 발급좌수 1만 좌를 돌파했다. 전통시장에서 결제금액의 15%를 NH포인트로 적립(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월 최대 1만포인트)해주는 파격적인 혜택과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이 인기의 비결로 꼽힌다.

쿵야싱싱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으며, 신규 발급 및 카드 혜택 등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디지털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