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산소카페, 청송] 윤경희 군수, 기재부 방문해 내년도 지역 현안 사업 적극 건의

최병수 기자 기자  2025.07.25 09:26:59

기사프린트

윤경희 군수, 기재부 방문해 내년도 지역 현안 사업 적극 건의
청송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프라임경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4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2026년도 신규 사업 및 지역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각 부처의 예산안이 본격적으로 검토되는 시기에 맞춰 진행됐으며, 윤경희 군수는 유병서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을 직접 만나 청송군의 핵심 현안과 내년도 주요 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적극 건의했다.

이후 농림해양예산과장, 국토교통예산과장, 법사예산과장과 면담을 통해 건의 사업의 필요성과 시급성에 대해 설명하며, 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검토를 요청했다.
 
주요 건의 안건은 '재해대응형 사과 스마트하우스 재배 모델 구축', '산림미래혁신센터 조성', '청송 청운~부남 감연 국도개량공사', '경북북부 제3교도소 여성 수용동 증축', '법무부 교정직공무원 연수원 청송 유치 건의' 등이다.
 
윤경희 군수는 "앞으로도 청송군의 주요 현안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계 부처와 긴밀히 협의해 나갈 것"이라며, "침체된 지역 경제를 되살리고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송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청송군의회(의장 심상휴)는 지난 23일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의원연구단체의 본격적인 연구 활동을 시작했다.

연구 활동은 '청송군 산림자원 활용 방안 연구회'와 '아이 키우기 좋은 청송군 조성 연구회' 2개의 의원연구단체로 운영되며,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연구용역 수행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연구 방향, 일정, 주요 과제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청송군 산림자원 활용 방안 연구회'는 연구 용역을 통해 산불 피해 복구 및 기후변화에 강한 산림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산림자원을 지역산업과 연계할 수 있는 산림경제 모델을 발굴하는 등 실질적인 정책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해당 연구회는 황진수 의원을 대표로 심상휴 의원, 권태준 의원, 박신영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아이 키우기 좋은 청송군 조성 연구회'는 연구 용역을 통해 청송군의 자녀 양육 환경을 진단하고, 수요자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한 아이 키우기 좋은 정주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해당 연구회는 정미진 의원이 대표를 맡고 있으며, 심상휴 의원, 윤영경 의원, 조찬걸 의원이 함께 활동한다.

심상휴 의장은 "의원연구단체의 연구용역은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중간보고회와 최종보고회를 거쳐 오는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며 "도출된 연구 결과는 실효성 있는 정책 개선 자료로 청송군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