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나된 예산군] 민원봉사과, 집중호우 침수주택 및 공공시설물 복구 지원 '구슬땀'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7.24 10:52:23

기사프린트

■ 민원봉사과, 집중호우 침수주택 및 공공시설물 복구 지원 '구슬땀'
 LH 영구임대주택(고령자복지주택·시현마을1단지) (예비)입주자 모집



[프라임경제] 충남 예산군 민원봉사과는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수해 지역의 조속한 복구를 위해 전체 인력의 절반가량을 현장에 투입해 지난 17일부터 복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복구 지원에는 총 38명의 직원이 교대로 참여해 △이재민 거주지 정리 △도로 및 배수로 정비 △침수 피해 농가의 비닐하우스 정리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며, 지역 주민들과 협력해 질서 있고 안전한 복구에 힘을 보태고 있다.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신속하게 복구하고,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군은 앞으로도 부서 간 협력을 통해 수해 복구에 속도를 내는 한편, 추가 피해 예방과 재난 대응 체계 강화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LH 영구임대주택(고령자복지주택·시현마을1단지) (예비)입주자 모집
8월4일부터 6일까지 거주지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예산군은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공급하는 영구임대주택의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 대상은 △예산주교 고령자복지주택 20세대 △충남도청이전도시 RM6BL(시현마을1단지) 영구임대주택 110세대 등 총 130세대이며, (예비)입주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모집 공고일(2025년 7월17일) 기준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소득 및 자산 기준 등 관계 법령에 따른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고령자복지주택의 경우 만 65세 이상 고령자만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자격 요건은 LH 모집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8월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신청자의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해야 하며, 방문 접수만 가능하고 소득 및 재산 조사를 거쳐 입주 자격을 검증한 후 예비입주자를 최종 선정한다.

(예비)입주자 발표는 11월4일 오후 5시 이후 LH 청약플러스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입주 대상자에게는 LH에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영구임대주택 공급이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필요한 분들이 신청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