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기업 정책 안내를 틀에 박힌 딱딱한 문체 대신 가벼운 퀴즈 형식으로 만들어 고객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이벤트가 진행돼 화제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은 안전한 온라인 거래 요령을 퀴즈를 통해 익히고, 푸짐한 경품 행운도 주어지는 ‘안전거래 퀴즈왕전’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퀴즈 이벤트는 소비자들이 거래 시 빈번하게 발생하는 문제들을 퀴즈로 풀어봄으로써, 안전거래에 대한 내용을 재미있게 익혀 사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한 것.
안전거래 퀴즈왕전은 보다 쉽게 안전거래 요령을 알리려는 옥션의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전체 공지나 회원메일을 통해 안전거래 요령을 알리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퀴즈형식의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안전거래 퀴즈는 만족도, 벌점차감, 반품과 관련해 각 1문제씩 총 3단계로 구성되며 매 단계 퀴즈를 맞혀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3단계 퀴즈를 모두 맞히면 원하는 상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디지털큐브 아이스테이션 V43(3명), 니콘 쿨픽스 S4(3명), 소니 PSP 밸류팩(5명), 아이리버 딕플 알파(5명) 등 총 23명에게 최신 유행 IT기기를 받을 수 있는 행운이 주어진다.
옥션 영업총괄 박상순 상무는 “재미있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옥션 회원들이 거래 시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자연스럽게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이 같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고객들이 옥션에서 안전하게 거래하는 방법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