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김돈곤 청양군수 제22회 지역신문의 날 '행정대상' 수상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수상…균형발전·지역소통 행정 성과 인정받아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6.25 11:19: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김돈곤 청양군수가 지난 24일 오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2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로부터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행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지역신문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지역언론계의 대표적인 연례 행사로, 지역 발전과 언론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각 부문별 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 군수는 △도시재생·생활SOC 확충 △교육·청년·인구정책 강화 △군민 참여 중심 행정 실현 △환경·에너지 전환 기반 마련 △현장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 운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민선 7기부터 지속해 온 생애맞춤형 복지체계 구축, 농촌형 스마트타운 조성, 군민과 함께 만드는 정책 설계 등을 통해 청양군의 행정 혁신과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수상 소감을 통해 "이번 상은 군민 여러분과 함께 이뤄낸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천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군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은 올해로 22회를 맞이한 전국 단위 행사로, 기초·광역 단체장, 공공기관, 사회·문화 인사 등 다양한 부문의 수상자가 선정돼 지역사회와 언론 간 상생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로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