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머드 보령] '테이스트 오브 충남! 핫&쿨' 지역음식 부스 운영업체 모집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6.24 10:26: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충남 보령시는 보령축제관광재단이 '충남 방문의 해' 연계사업인 '테이스트 오브 충남! 핫&쿨' 행사를 앞두고, 행사 기간 동안 지역 음식 부스를 운영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보령의 특색 있는 지역 음식을 선보이고 홍보함으로써 방문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모집 대상은 보령시 관내 비프랜차이즈 음식점으로, 식품접객업 또는 즉석판매제조가공업으로 영업신고된 업체여야 한다. 총 10개 내외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참가비용은 무료다.

행사는 오는 7월25일부터 8월10일까지 총 16일간, 머드엑스포 광장 내 대형 텐트에서 열리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후 1시, 6시, 주말 오전 10시 오후 6시다. 재단은 참가업체에 5m×3m 규모의 부스와 조리시설, 가스, 전기, 냉장고, 급배수시설 등을 제공한다.

참가업체는 신청서에 기재한 메뉴 3개 이하만 판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다음 기준에 따라 책정해야 한다. 간편식류는 8000원 이하 메뉴 1개 이상을 포함해 최대 1만원 이하로, 음료·디저트류는 4000원 이하 메뉴 1개 이상을 포함해 최대 8000원 이하로 가격을 책정해야 한다.

보령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보령의 다양한 먹거리를 알리고 지역 음식문화의 매력을 부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지역 음식점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 신청은 6월30일까지 이메일로 접수받으며, 참가신청서, 메뉴 사진, 동의서, 이행서약서,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 위생교육 수료증, 보건증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선정 결과는 7월7일 개별 통보되며, 선정된 업체는 한시적 영업신고증 및 음식물배상책임보험 증명서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보령시, 만세보령농업대학 선·후배 화합대회 개최
1300여 명 졸업생 배출한 지역 농업인재 요람…스마트농업 소통의 장 마련


보령시는 24일 보령머드테마파크 컨벤션홀에서 만세보령농업대학 재학생과 졸업생이 한자리에 모인 선·후배 화합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만세보령농업대학 총동문회 주관으로 열렸으며, 기수별 장기자랑과 신소득작목 정보 공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선후배 간 유대와 교류를 강화하는 소통의 장으로 진행됐다.

오제은 보령시농업기술센터 소장(만세보령농업대학 부학장)은 "앞으로도 미래농업을 이끌 정예 인력들의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선진 농업기술 교류를 활성화하고 스마트한 보령 농업 실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2008년 개교한 만세보령농업대학은 '꿈이 있는 농촌, 경쟁력 있는 농업, 실력 있는 전문 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18기를 맞았다. 지금까지 총 1312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지역 농업의 핵심 인재 양성소로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