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 제3회 강진 수국길축제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강진군 강진읍 보은산 V랜드 공원에서 개최된다.
형형색색의 수국으로 꾸며진 꽃길과 포토존이 행사장 전역에 조성되며, 물놀이장 특별 개장, 황토 맨발길 걷기, 물총 서바이벌 등 무더위를 식혀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어린이를 위한 마술 공연, 목공 체험, 놀이 도서관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콘텐츠도 풍성하다.
음식관에서는 닭개장, 냉콩국수, 열무냉면, 숯불 돼지불고기 등 강진의 여름 제철 음식을 판매한다. 그 외에 닭꼬치, 핫도그, 닭강정, 츄러스, 카페 음료 등 여러 가지 간식들을 축제장 푸드트럭에서 맛볼 수 있다.
공연 라인업도 화려하다. 27일 개장 축하쇼에서는 장민호, 울랄라세션, 김영남 등이 출연하고. 28일에는 강진읍 보은산 기슭에 있는 천년고찰 고성사의 '제23회 고성사 산사음악회'를 기념해 왁스, 김용진, 다미 등이 무대에 오른다. 축제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김준수, 클레오, 조수한, 비스타 등 쟁쟁한 인지도의 가수들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여기에 수국꽃길, 우산 지붕, 캠핑 의자 및 테이블을 통해 행사장 곳곳에 자연친화적인 쉼터들이 조성되며, 꽃터널, 쉬폰, 바람개비 등 아름다운 조형물을 통한 포토존도 다양하게 준비돼 관광객들의 관심과 발길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강진원 군수는 "만개한 수국과 함께하는 이번 축제가 강진의 여름을 대표하는 힐링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