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구 소식] 수성구, 구청장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콘서트 '눈길'

최병수 기자 기자  2025.06.17 09:14:10

기사프린트

■ 달성군, 저소득 가정 12가족 제주도서 '가족여행' 진행
대구 동구, 2025 동동동 주민자치 한마음 대회 개최



[프라임경제] 대구 수성구는 지난 13일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장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청렴을 주제로 자유롭고 진솔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형식적인 교육을 벗어나, 직원들이 청렴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감하며 조직 내 부패취약 요인을 함께 고민해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참석자들은 김대권 수성구청장과 함께 청렴의 중요성과 실천 의지를 공유하고, 일상 속에서 겪는 고민과 바람을 솔직하게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큐알(QR)코드를 활용한 '즉문즉답' 코너는 직원들이 익명으로 질문하고 기관장의 실시간 답변을 들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으며, 평소 말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또한, 청렴의 메시지를 담은 팝페라 공연도 함께 펼쳐져 바쁜 일상에 지친 직원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전하고,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한 시간이 됐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청렴 토크콘서트를 통해 직원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나누고, 조직문화를 다시 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공감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청렴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달성군, 저소득 가정 12가족 제주도서 '가족여행' 진행
소외된 이웃 위한 실질적 지원…가족애로 채운 제주여행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2025년 희망찾기 가족사랑 국내여행'을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3박 4일간 제주도에서 진행했다.

'희망찾기 가족사랑 국내여행'은 2011년부터 추진 중인 가족지원 사업으로, 가족 간 유대감 강화와 소외 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달성군과 달성복지재단이 협력해 운영하며, 경제적 여건 등으로 여행 기회가 부족한 저소득 가정에게 가족 여행의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9개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의 추천을 통해 선발된 참여자는 총 12가족, 32명이다.

참가 가족들은 대구공항에서 출발해 △카멜리아 힐 △수목원 테마파크 △아쿠아플라넷 등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가족성장 프로그램을 실시해 가족 간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고, 서로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LED등에 직접 적어보는 체험도 진행되어 가족애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최재훈 군수는 "이번 여행이 가족 간의 소통을 더욱 활발하게 하고, 함께한 시간이 행복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대구 동구, 2025 동동동 주민자치 한마음 대회 개최
동(洞)이 모여 동(東)구로 하나(同)되는 주민자치 한마음 대회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오는 18일, DTC(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 2층 다목적홀에서 2025 동구 동동동 주민자치 한마음 대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주민자치 유공자 표창 수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및 시상식으로 구성됐다. 

정중식 주민자치위원연합회장은 "이번 동동동 주민자치 한마음 대회는 주민자치위원 및 지역 주민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자치 활성화 및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더욱더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