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해남군,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해남아이 가치키움 프로젝트' 협약

장철호 기자 기자  2025.06.17 10:04:0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 해남군이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해남진도지사와 손을 잡았다. 

16일, 양 기관은 '해남아이 가치키움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 출산·양육 친화적 지역 환경 조성에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저출생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 실질적 지원과 자원 연계로 지역 내 돌봄 기반 강화에 중점을 둔다. 주요 협약 내용은 미숙아 출산 저소득층 가정 의료비 100만 원 지원, 출산·양육 공공서비스 공동 안내 및 연계, 지역 보건 자원 통합 활용 등이다. 이를 통해 대상 가정 경제 부담을 줄이고 촘촘한 지원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해남군은 지난 2월 해남청년회의소 협약을 시작으로, 이번 공단과의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단체, 의료기관 등과의 협력을 지속 확대 중이다. '해남아이 가치키움 프로젝트'는 각 기관의 역할과 자원을 연계, 지역 맞춤형 출산 친화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으로 지역사회 전체의 출산 장려 분위기를 형성하고, 저출생 위기에 대응하는 해남군만의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해법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해남아이 가치키움 프로젝트' 협약 참여 희망 기관·단체는 해남군보건소 출산장려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