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건강한 몸매 생활습관이 중요

유희정 기자 기자  2006.03.21 16:29: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잘 빠지지 않는 굵은 팔뚝과 엉덩이, 배 살 등을 빼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메조테라피 시술과 경락마사지 등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강남의 넥시 성형외과가 건강한 몸매를 가꾸기 위한 생활습관 TIP을 제안했다.

넥시 성형외과 관계자는 “건강한 몸매관리를 위해서는 생활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에 대한 자신의 노력이 꼭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건강한 생활 습관 TIP
▷가장 중요한 방법은 섭취한 칼로리 보다 더 많은 양을 소비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평소 생활 습관에서 활동량을 늘려 두 정거장 걷기, 계단 오르내리기 등을 실천하고 직장에서 오래 앉아 근무하는 경우 배에 힘을 주고 있는 것이 좋다.

▷운동이 부족하여 노폐물의 배설이 적어지면 지방이 그대로 축적되어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러므로 하루에 물을 2L이상 마시도록 하고 적당한 운동으로 세포의 배변 운동을 돕는 것도 중요하다. 

▷무엇보다 식습관이 중요하다. 책이나 TV를 보면서 식사를 하면 어느 정도의 음식을 어떤 속도로 먹는지 인지 할 수 없어 무의식 적으로 음식을 먹게 된다. 간식은 될 수 있는 대로 피하고 술과 안주는 다이어트에 금물이라는 사실도 잊지 말 것!

▷직장이나 학교 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는 곧바로 순환 장애로 연결되어 호르몬계 내분비에 이상을 주고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은 과다한 당분으로 혈중 인슐린이 증가되어 비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다. 인슐린의 역할은 잉여 에너지의 보관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다. 당분은 간이나 근육에 글리코겐의 형태로 지방에는 지방 조직에 저장이 된다. 하지만 과다한 양의 당분이 존재하게 되면 인슐린의 자극에 의해 지방으로 전환되어 저장되며, 이것이 지속되면 체지방 증가로 이어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