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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BIO] 일동제약그룹·현대바이오랜드·JW신약 외

추민선 기자 기자  2025.05.29 12: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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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5월29일 제약·병원 및 바이오업계 소식. 

일동제약그룹의 신약 개발 전문 회사인 아이디언스가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에서 자사의 PARP 저해제 계열의 항암 신약 후보물질 베나다파립의 병용 요법에 관한 임상 연구 성과를 발표한다.

'ASCO' 연례 학술대회는 전 세계 종양학자 및 연구자, 의료계·산업계 관계자 등이 참가하는 암 분야 최대 규모의 행사로, 올해는 미국 시카고에서 5월30일부터 6월3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학회에서 아이디언스는 3차 치료 이상의 전이성 위암(mGC) 환자를 대상으로 베나다파립과 이리노테칸 병용 요법과 관련한 다국적 1b/2a상 임상 시험(NCT04725994)의 탐색적 분석에서 얻은 연구 성과를 포스터 형식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아이디언스는 새로운 기전의 PARP 억제제인 베나다파립과 기존 화학요법 항암제인 이리노테칸을 병용해 3차 치료 이상 단계의 전이성 위암에 대한 신규 항암 치료법 개발을 진행 중이다.

해당 적응증의 경우 표준 치료의 무진행 생존 기간 중위값(mPFS)이 2개월에 불과해 새 치료법에 대한 미충족 수요가 크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이디언스에 따르면, 베나다파립을 활용한 병용 항암 요법 시 전이성 위암 환자에 대한 효과와 상동 재조합 결핍(HRD) 유전자 돌연변이와의 치료 효능 간에 유의미한 연관성이 확인되었으며, 특히 HRD 유전자 돌연변이가 있는 환자에서 더 큰 잠재력을 보였다.

베다다파립과 이리노테칸 병용 요법 임상 1b/2a상 시험 결과 △무진행 생존 기간 중위값(mPFS)은 4.2개월(95% CI: 2.9-5.5) △전체 생존 기간 중위값(mOS)은 8.0개월(95% CI: 6.7-11.4)로 나타났다.

또한, ATM 또는 BRCA1/2 돌연변이 등 상동 재조합 결핍(HRD)이 있는 환자들 구성된 하위 그룹에서 △mPFS는 8.3개월(95% CI: 1.2-23.6) △mOS는 9.9개월(95% CI: 6.7-33.9)을 보였으며, 부작용은 HRD 유무와 관계 없이 유사한 수준으로 관찰됐다.

동아제약의 여성Y존 케어 전문 브랜드 '지노렉스(Gynolax)'가 여성청결제 '지노렉스 페미닌 클린폼'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여성의 민감한 Y존을 위해 라벤더꽃수, 보리지추출물 등 6가지 식물 유래 성분과 비건 인증 원료를 사용해 개발한 제품이다. 마이크로바이옴, 아로마바이옴, 판테놀, 솔비톨 등 특허 받은 원료 성분이 결합돼 항균, 냄새, 민감해진 피부 보습 및 진정 관리에 도움을 준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질염의 대표 원인균인 대장균과 칸디다균에 대해 99%의 항균 효과를 확인했으며, 탈취 성능 시험에서도 98% 이상의 탈취 효과가 입증돼 불쾌한 냄새로 인한 고민을 덜어준다. 또한,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벤조페논 등 15가지 유해 성분이 불검출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적당량을 펌핑해 외음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클렌징 후 미온수로 충분히 씻어 내주면 된다.

지노렉스 페미닌 클린폼은 5월31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최대 43%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이 글로벌 Top 10 건강기능식품 제조 전문 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Nestle Health Science)'와 손잡고 선보인 개인 건강 상태 데이터 기반 건강기능식품 제안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최근 목동점 지하2층에에 문을 연 토탈 헬스케어 전문 매장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의 개인 건강 상태  측정 서비스 체험 고객 구매 전환율이 80%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는 78년 전통의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Solgar)'를 비롯해 미국 판매 1위 콜라겐 브랜드 '바이탈 프로틴(Vital Proteins)', 저당·저칼로리 발포형 전해질 드링크 브랜드 '눈(Nuun)', 뉴질랜드 약국 판매 1위 천연성분 기반 건기식 브랜드 '고헬씨(Go healthy)' 등 10여 개 네슬레 대표 브랜드의 140여 개 제품을 한 곳에서 선보이는 복합 매장이다.

현대바이오랜드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 매장에서 첨단 IT 기기를 활용해 개인 건강 상태에 최적화된 건기식을 제안해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4에서 디지털 헬스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AI 기반 헬스케어 전문 기기 '아누라 매직미러(Anura Magic Mirror)'를 비롯해 체성분·미량영양소·정신건강(스트레스) 등 종합적인 영양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기를 비치해 운영중이다. 측정 비용은 무료이며, 희망 고객에 한해 유료로 유전자 검사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아누라 매직미러는 거울처럼 생긴 기기에 30초 간 얼굴을 비추면, 광학 센서를 통해 생체지표를 측정하고 헬스케어 AI를 통해 분석해 단 10여 초 만에 호흡·맥박·혈압·피부나이는 물론, 당뇨·뇌졸증·고혈압 위험성 등 20여 가지 건강 정보를 제공해준다. 또한, 체혈이나 접촉식으로 측정하는 기기들과 달리, 비접촉식으로 측정해 간편하면서도 빠르게 건강 상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매장에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제품에 대한 전문 교육을 이수한 헬스 컨설턴트가 상주해 전문 기기로 측정한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필요 영양 성분을 제안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제품 추천뿐 아니라 복용법 및 혼합 복용 가능 제품 등도 안내해주고 고객별 데이터를 축적해 건강 상태 변화 추적 등 지속적인 건강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JW신약은 탈모 치료 외용제 신제품 '마이딜 5% 폼 에어로졸'을 출시하며 탈모 케어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마이딜 5% 폼 에어로졸'은 미녹시딜 5%를 함유한 일반의약품으로, 남성과 여성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남성형 탈모증(안드로젠탈모증)과 여성형 탈모증 모두에 효과가 있으며, 기존 액상 또는 겔 제형 대비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거품 형태로 탈모 부위에 간편하게 바를 수 있고, 끈적임이나 흘러내림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덕분에 머리카락이 엉켜 붙는 불편함이 적고, 바쁜 일상 속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탈모 관리에 편의성을 더했다.

성별에 따라 사용 권장 기간에는 차이가 있다. 남성은 두피를 완전히 건조한 상태에서 하루 2회, 1회당 1g(뚜껑 절반 정도)을 도포하며, 최소 2개월에서 4개월 이상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여성도 같은 방법으로 하루 2회 사용하되, 최소 3개월에서 6개월간 꾸준한 사용이 필요하다. 하루 총 사용량은 남녀 모두 2g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JW신약은 이번 제품 출시를 계기로 탈모 치료제 라인업 전반에 걸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외용제부터 경구제, 화장품까지 아우르는 종합 탈모 케어 브랜드로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대원제약은 바이오·의료 스타트업을 위한 창업 혁신 플랫폼 서울바이오허브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원제약과 서울바이오허브는 대원제약이 추진하는 신규 사업 및 연구, 기술 수요와 관련해 협업 가능한 8년 미만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제품 개발 초기 단계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장성 검토 및 개선 피드백을 제공하고, 혁신적 아이디어가 제품화될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대원제약 더함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부여한다. 공동 연구 및 기술 이전, 제품 개발 및 출시, 투자사 추천 및 투자 유치 기회 제공 등의 혜택도 포함돼 있다.

또한 선정된 스타트업은 서울바이오허브로부터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터 연계를 통한 체계적인 기업 진단과 국내외 전문가 풀을 통한 공동 연구 및 기술 사업화 지원 컨설팅, 해외 시장 검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업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가사 모집은 7월10일까지이며 △펩타이드 △저분자 △약물 전달 기술 △디바이스를 통한 약물 전달 기술 △기타(디지털 치료제(DTx), 전자약) 분야의 협업 가능한 기술을 보유한 국내 창업 8년 이내 스타트업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서류 및 발표 평가를 거쳐 2개사를 선발하며,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11월까지 제공한다. 대원제약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협약 기간인 1년 간 지원될 예정이다.

HK이노엔(HK inno.N)의 슬로우 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 '비원츠'가 소용량 화장품 키트 4종을 선보이며 편의점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비원츠는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 채널을 새로운 판로로 개척하며 가격 경쟁력을 가진 소용량 제품으로 소비자를 공략할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비원츠의 인기 기초제품으로 구성돼 각각 1회 사용 분량을 담았다. △씨위드 피디알엔 글로우 필 오프 젤리 마스크팩(4입) △딥 토닝 글루타치온 앰플 세럼(6입) △시카 콜라겐 리프팅 크림(6입) △시카 콜라겐 카밍 패드(10매) 등이다.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3~4천원대의 가격으로 출시해 접근성을 높였다. 비원츠 소용량 제품은 세븐일레븐을 시작으로 판매 채널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브랜드 미에로화이바가 지난 4월 가수 김완선을 신규 모델로 발탁해 공개한 디지털 광고 영상이 누적 조회수 1500만 회를 기록하고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의 누적 판매량이 1200만 병을 돌파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1989년 국내 최초 식이섬유 음료로 출시돼 36년간 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온 미에로화이바는 잘파 세대의 대표 식이섬유 음료로 입지를 확대하고자, 긍정적인 에너지와 건강한 자기 관리로 세대를 초월하는 매력을 지닌 김완선을 모델로 한 디지털 광고를 선보였다.

해당 영상은 김완선의 메가 히트곡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를 '미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로 재해석한 CM송으로 잘파 세대의 뉴트로 트렌드를 효과적으로 활용했다. 특히 편의점, 찜질방, 러닝 등 일상 속 갈증 해소가 필요한 순간마다 "난 차라리 식이섬유 미에로가 좋아"라는 중독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건강을 중시하는 잘파 세대에게 신선한 대안으로 떠오르며 공감을 얻고 있다.

캠페인 영상 공개 이후 "CM송이 귀에 착착 감긴다" "올해 수능 금지곡이다" "제품과 모델의 건강한 이미지가 잘 맞는다" 등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SNS 구매 인증도 활발히 이어지며 판매 증가가 지속되고 있다.

'듀오랩(DUOLAB)'이 여름 시즌을 겨냥해 국내 최초 액상형 CLA 신제품 '마시는 다이어트 슬림샷 CLA 240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흡수가 빠른 액상 제형으로, 고함량 CLA 2400mg을 담아 간편하고 효과적인 체지방 관리 솔루션을 제안한다.
핵심 성분인 CLA(공액리놀레산)는 홍화씨유에서 추출한 식물성 불포화 지방산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다이어트 원료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체중 △체지방률 △BMI △허리둘레 △복부 직경 등 여섯 가지 체지방 관련 지표에서 유의미한 감소 효과가 입증됐으며, 동시에 제지방량과 기초대사량 증가가 확인돼 지방은 줄이고 근육은 유지하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울 수 있음이 검증됐다. 기존 CLA 제품이 대부분 캡슐 형태인 반면, 듀오랩은 흡수력을 극대화한 액상 앰플 타입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마시는 다이어트 슬림샷 CLA 2400'은 160년 전통의 독일 BASF社의 Tonalin CLA 원료를 사용했으며, 고순도 CLA(함량 80%)가 적용됐다. 여기에 쎌바이오텍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더해져 오일 산패를 최소화하고 유효 성분의 안정성을 높였다. 부원료 또한 MCT오일, 천연 레몬향료, 말티톨 시럽 등 100% 식물성 원료로 구성돼, 오일 특유의 텁텁함 없이 깔끔한 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을 제공한다.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으며, 운동 전후 또는 식후 복용을 권장한다.

듀오랩은 정식 출시 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선공개를 진행했고, 목표 금액 대비 744%를 달성하며 높은 소비자 기대감을 입증했다. 실제 펀딩 후기에서도 섭취 편의성, 깔끔한 맛, 빠른 흡수에 대한 기대 등 호평이 이어졌다.

듀오랩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6월20일까지 '슬림한 다이어트' 기획전을 운영한다. 최대 34% 할인,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 쿠폰 제공, 친구 추천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으며, 6월 2일부터 일주일간 듀오랩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제품을 증정하는 체험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스템임플란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한층 강화하고 체계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ESG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ESG를 지속가능한 경영의 선결 과제로 삼아 사외이사를 포함한 이사진들이 위원회를 구성, 직접 운영하며 보다 투명하고 전문적인 ESG 경영 토대를 구축한다는 취지다.

위원회는 전사적인 ESG 경영 전략과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사내 인식 개선과 내재화 교육을 진행한다. 또 중장기 ESG 과제와 목표를 설정하고 리스크 대응을 관리하며 ESG 활동 성과를 점검하고 보고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치과의사의 더 좋은 진료를 도와 인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한다'는 경영 이념을 폭넓게 실천하고 치과의료산업의 성장과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그 위상에 걸맞은 ESG 경영 체제를 확립하기 위해 위원회를 신설했다"며 "ESG를 '세계 1위 치과기업'이란 목표 달성과 지속가능한 발전의 초석으로 인식하고 모범 기업이 되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그간 치과의사 임상교육, 치과대학 장학사업 등 치과계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을 중심으로 사회 환원을 실천해왔다. 또 부산 생산총괄본부를 비롯한 지방 사업장과 해외 각국의 현지법인에선 지역 밀착형 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또 각 연구소와 본부 단위로 업무 특성에 맞춰 환경, 사회, 거버넌스 등 ESG 전 분야에 걸쳐 필수 이행 과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차병원·차바이오그룹이 세포&유전자치료제 줄기세포 분야 전문임원·교수 초빙을 위한 인재 채용에 나선다.

모집 분야는 △연구 포지션(난소 유래 줄기세포, 태아 오가노이드 줄기세포, 바이오인슈어런스) △기능 포지션(AI 기반 자동화 공정 개발, 세포치료제 생산 및 품질관리, 중개연구 및 임상연계) △기타 포지션 (R&D전략, BD, 개량신약 제제연구, 건강기능식품 사업) 등이다.

채용은 5월28일부터 6월10일까지 서류를 접수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우선 진행되며, 그 이후에도 입사를 희망하는 인재는 채용 홈페이지의 '우수인재 Pool 등록'에서 언제든지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은 글로벌 세포주 라이브러리 구축 및 세포&유전자치료제 상용화를 위한 전략적 인재 확보 차원이다. 연구-임상-생산을 아우르는 'One-Stop 바이오 플랫폼' 강화를 위해 그룹 차원에서 통합 채용을 한다.

차병원·차바이오그룹은 R&D부터 GMP 생산까지 포괄하는 바이오 플랫폼을 구축해왔으며,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반의 공정 자동화와 글로벌 표준 세포주 라이브러리를 중심으로 첨단 바이오의약품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확보해왔다.


차병원·차바이오그룹은 임직원의 역량 강화와 성장을 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수 인재에게는 박사과정 및 바이오 MBA 석사과정, 교수 임용 기회, 해외 연수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의료비 감면, 유연근무제, 생애주기 맞춤형 복지, 사내 휴양지 이용 등 복지혜택도 마련돼 있다.

차병원·차바이오그룹은 7개국 96개 의료기관과 11개 기업을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K-바이오를 선도하는 국내 대표 바이오·헬스케어그룹이다. 국내 유일의 산·학·연·병(産·學·硏·病)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셀 라이브러리와 독자 개발한 면역증강 플랫폼을 활용해 차세대 바이오·제약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세포&유전자치료제와 백신을 비롯한 첨단바이오의약품을 연구·생산하고 있으며, 3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 사업 및 글로벌 헬스케어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