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G화학 여수공장, 9년째 취약계층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LG화학 친환경 원료 'BCB-SAP' 사용 제품 '시크릿데이 프레쉬'

송성규 기자 기자  2025.04.25 08:52:4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LG화학 여수공장은 여수시와 여성청소년을 위한 더 많은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지난 23일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이현규 상무)은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이현규 LG화학 주재임원, 김종진 쌍봉종합사회복지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취약계층 여성청소년 500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꿈을 품다, 희망 Green Box' 활동을 진행했다.

LG화학 여수공장은 2017년 여수 지역 최초로 위생용품 지원 사업을 시작해 이 후 매년 '꿈을 품다, 희망 Green Box' 활동에 참여, 누적 4500명 여성청소년을 지원했다.

LG화학 여수공장,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임직원 30여명은 금일 행사에서 위생용품 500 상자를 직접 포장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고, 해당 위생용품은 여성 청소년이 약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이 날 지원한 위생용품은 LG화학의 저탄소 친환경 원료인 'BCB-SAP' 으로 제작돼 의미를 더했다.LG화학의 'BCB-SAP'은 화석원료 대신 폐식용유, 팜 부산물 등에서 추출한 바이오 원료를 사용해 탄소 감축 효과가 뛰어난 국내 최초 친환경 SAP 제품이다.

이현규 LG화학 주재임원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위생용품 구입이 어려운 여성청소년들에게 용기를 주고자 시작한 '꿈을 품다, 희망 Green Box' 사업이 올해로 9년째를 맞았다"며 "여성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사업을 지속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을 위한 섬마을 정주 여건 개선 봉사 '섬섬 동행 여수', 지역 우수 인재를 육성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지역 과학인재 육성 프로그램' 등 지역 사회 대상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