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전시교육청, 기술직공무원 대상 청렴·안전교육 실시

65명 대상 공사현장 안전·투명성 강화…청렴안전키트로 현장 대응력 높인다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4.23 16:27:3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대전시교육청은 23일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기술직공무원 65명을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기술직공무원 청렴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본청 및 동·서부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및 학교에 근무하는 모든 기술직공무원들이 참석했으며, 청렴의식 강화를 위한 청렴교육과 투명하고 공정한 관급자재 선정 절차 안내 등으로 민원 최소화와 청렴의식 제고를 강조했다. 

또한, 상반기 만족도조사 결과 및 문제 해결책 마련을 통해 학교시설공사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올해 여름에는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면서 공사현장의 안전관리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교육에서는 현장 중심의 응급상황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기본수칙과 단계별 대응요령을 안내하고, 맞춤형 청렴안전키트를 활용해 안전의식을 일상화하는 방법도 다뤘다. 이를 통해 대전시교육청은 재해 없는 안전한 학교시설공사를 위한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대전시교육청 조광민 시설과장은 "공사현장에 대한 청렴의식을 고취시키고, 안전의식을 증대해 모든 공사가 안전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