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2일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제2기 충남 학생영어기자단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배우는 영어에서 사용하는 영어로'라는 정책 방향 아래 운영되는 충남 학생영어기자단은 학생들에게 비경쟁적인 방식으로 영어 사용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이야기를 영어로 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선발된 영어기자단 학생 99명과 교사지원단 12명, 학부모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기자단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영어 기사 작성에 필요한 특별 강연도 함께 진행됐다.
앞으로 제2기 영어기자단은 12명의 교사 및 원어민 지원단과 함께 활동하며, 각자의 시각과 목소리를 담은 영어 기사를 직접 작성하게 된다. 작성된 기사는 온라인 충남학생영어신문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되며, 온라인 특별판은 6월·9월·11월에, 종이 신문 특별판은 10월에 발행될 예정이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학생영어기자단 활동은 실제 영어 사용 경험을 통해 글쓰기뿐만 아니라 의사소통 능력과 창의적 표현력까지 함께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고 의미 있게 영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