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대전시교육청은 18일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관내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400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단위학교 중심의 다양한 교육정책 추진을 위해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과 책무성을 강화하고,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 건강한 교육공동체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아이원에듀컴퍼니 김한아 대표의 특강 '영화인문학, 관계에서 답을 찾다'를 통해 인간관계의 중요성과 상호 존중, 공감을 바탕으로 한 관계 회복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대전만년중학교 성재현 교장은 '학교운영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을 주제로 실무 강의를 진행하며, 지위남용 금지, 청탁금지법, 이해충돌 방지 등의 내용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유쾌하고 쉽게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위원은 "학교운영위원으로서의 의무와 역할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건강한 교육공동체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학교 중심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교육 실현을 위해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지혜를 모아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 추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