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MZ세대가 만드는 화순 관광 콘텐츠, 상금 300만원의 기회

화순 여행코스 숏폼 영상 공모전 개최, 창의적인 30초 여행 영상으로 화순의 숨은 매력 발견하기

김성태 기자 기자  2025.04.14 13:06:2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화순군이 지역의 숨겨진 매력을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독창적인 숏폼 여행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여 젊은 세대의 창의적인 시선으로 지역 관광을 새롭게 조명한다.

화순군이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나만의 픽! 전남 화순 추천 여행코스 숏폼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MZ세대의 독창적인 관점으로 화순의 매력을 30초에서 1분 이내 짧은 영상으로 담아내는 이벤트다.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화순의 다양한 관광지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참가자는 제작한 영상을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뒤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총 300만원의 상금을 걸고 13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1팀에게는 100만원, 최우수상 2팀에 각 50만원, 우수상 3팀에 각 20만원, 장려상 8팀에 각 5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조형채 관광체육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화순의 독특한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고, SNS를 통한 자연스러운 홍보 효과를 기대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