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포토] 힐스테이트 용인마크밸리, 생활 맞춤 설계 "수요자 시선 집중"

드레스룸·멀티라운지·팬트리 등 실용적 공간 구성 눈길

김주환 기자 기자  2025.04.11 11:29:2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건설(000720)이 경기 용인시에 조성하는 '힐스테이트 용인마크밸리'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이번 주택은 실거주자 생활 동선을 고려한 설계로 주목받고 있다.

세대 내부 모든 가구에 드레스룸을 구성하고, 일부 타입에는 팬트리를 차용해 넉넉한 수납 공간도 마련했다. 또 실용적 동선을 갖춰 쾌적한 수납이 가능하다. 


고객 맞춤형 공간은 확장시 넉넉한 실크기로 다양한 형태 활용이 가능하다. 전용 84㎡ A타입 'H 멀티라운지'는 별도 유상옵션 슬라이딩 테이블이 특히 인기다. 109㎡ B타입 'H 룸인룸'은 슬라이딩 도어를 활용해 침실 2개로 활용할 수도 있다. 


각 가구는 화장실과 욕실을 분리해 용도에 알맞게 편리하고 프라이빗한 사용이 가능하다.


내부에 위치한 별도 식료품 보관 공간은 고객 입맛에 맞게 활용할 수도 있다.


'H 업앤다운 테이블'과 함께 선보인 조명을 사용할 경우 내장된 '하만카돈'사 스피커를 통해 거실 TV를 주방에서도 생생한 음질로 즐길 수 있다. 


발코니는 아트월 유상옵션 선택시 시트 패널 커스텀이 가능하다. 발코니 확장시 유리면 없는 터닝도어를 차용해 다용도실 방향으로 출입문이 열려 동선이 편리하다. 또 오픈수전함을 차용해 하자 발생시 배관 교체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