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조원휘 대전시의장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보육도시 만들겠다"

대전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부모교육 참석…보육환경 개선 의지 밝혀

오영태 기자 기자  2025.04.09 08:49:5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이 지난 8일 대전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대전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부모교육 행사에 참석, 학부모와 아이가 함께 행복한 안전한 보육도시 조성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단체·기관장과 연합회 회원,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내빈 축사와 함께 "긍정적인 아이 키우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전문 강사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조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요즘은 아기 울음소리를 듣기 어려운 시대라고 하지만, 대전은 지난해 전국에서 가장 높은 혼인율을 기록했고, 출생아 수 또한 인구 천 명당 5.1명으로 전국 3위를 기록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대전시의회는 보육교사·조리원 인건비, 교육환경 개선 등 공공형 어린이집 관련 예산 약 55억 원을 지난해 의결해 보육환경 개선에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결혼, 출산, 양육이 모두 가능한 도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웃을 수 있는 대전을 만들기 위해 의회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보육의 공공성과 질적 향상을 위한 민관 협력의 중요성을 환기시키는 자리가 되었으며, 향후 지역사회 내 지속 가능한 보육정책 추진에 더욱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