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통영시, 상춘객 맞이 공원 일제정비 완료

이순신공원 무장애나눔길 조성…미수해양공원 노후시설 정비 교체

강달수 기자 기자  2025.04.08 16:28: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통영시가 꽃이 만개하는 봄을 맞아 통영 곳곳의 공원에서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공원 내 일제 정비사업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이순신공원은 최근 무장애나눔길(총길이 1.1㎞)을 조성해 주차장에서부터 해군 위령탑 인근 잔디광장까지 장애인과 노약자는 물론 유모차를 비롯한 모든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공원 곳곳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순신공원 무장애나눔길은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조성됐다. 특히 단차없는 완만한 산책로로 이뤄져 누구나 편안하게 숲을 거닐며 통영 해안과 섬들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미수해양공원은 그동안 노후됐던 워터프론트(총길이 240m)와 막구조퍼걸러 정비·교체를 통해 주민들에게 더욱 풍성한 문화와 여가활동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놀이시설과 공중화장실 정비, 대형 수목전정, 산책로 정비로 시민들이 따스한 봄날을 공원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정비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가족·연인·시민들과 관광객들이 통영에서 봄의 정수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와 청결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최근 건조한 날씨로 대형 산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만큼 입산 자제, 산림 주변 소각금지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