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커머스 특화 유아동 패션 전문기업 뉴키즈온이 KB제28호스팩(476470)과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 상장을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뉴키즈온은 지난 3월 20일 한국거래소(KRX)로부터 상장 예비 심사를 승인 받았으며, 같은 달 28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바 있다.
뉴키즈온과 KB제28호스팩의 1주당 합병가액은 각각 1만915원과 2000원으로, 양사 간 합병비율은 1대 0.1832341이다. 합병 후 총 발행주식수는 799만7049주다.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는 오는 5월 22일 진행되며, 합병기일은 6월 24일, 상장예정일은 7월로 예정돼 있다.
주춘섭 뉴키즈온 대표는 "출산율 감소에도 불구하고 유아동 1인당 지출액이 증가하고, 일·육아 병행 추세에 따라 유아동을 위한 소비가 이커머스를 중심으로 이뤄지면서 당사의 사업 기회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합리적인 가격대로 디자인·안전성·기능성까지 갖춘 고품질 제품을 기반으로 지속 성장해 글로벌 유아동 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지난 2013년 설립된 뉴키즈온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유아동 제품을 온라인 판매하는 이커머스 특화 유아동 전문기업이다.
젤리스푼(JELISPOON), 밀크마일(milkmile), 몰리멜리(mollimelli) 등을 비롯해 총 10개의 유아동 패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영유아 대상 오가닉 스킨케어 브랜드 오가본(ORGABON)을 론칭해 사업 영역을 화장품으로 확장했다.
뉴키즈온은 케어베어(Carebears), 디즈니(Disney), 에스더버니(Esther bunny), 라인프렌즈(LINE FRIENDS), 산리오(Sanrio) 등 글로벌 캐릭터 지식재산권(IP)과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시장 내 인지도를 높여왔다.
쿠팡, 카카오, 무신사 등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에 입점해 고객 접점을 최대화하고 했으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자사 브랜드 통합몰인 뉴키키(newkiki)를 통해서도 제품을 판매 중이다.
뉴키즈온의 지난해 실적은 매출액 504억원, 영업이익 45억원, 당기순이익 22억원이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 73%, 57% 크게 상승한 수치다.
뉴키즈온은 이번 합병 상장을 통해 유입될 115억원 규모의 자금을 △물류센터 신축 △자사몰 뉴키키(newkiki) 해외 플랫폼 전환 및 해외 마케팅 강화 △유아용품 신규 브랜드 론칭 등에 활용해 신성장동력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