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홈페이지 새 단장하고 봄 쇼핑고객 유혹

동대문닷컴, 롯데닷컴, 옥션, 지오패스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개편

유연상 기자 기자  2006.03.20 10:57: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새봄과 함께 온라인 유통가에 홈페이지 새 단장 작업이 한창이다.

사계절이 시작되는 봄을 맞아 업체마다 사이트 디자인, 분위기에서부터 그 동안 준비 해 왔던 새로운 서비스와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봄 쇼핑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동대문닷컴(www.ddm.com)은 지난 14일 패션과 e스토어를 통합한 종합 마켓플레이스로 사이트를 새 단장했다.

이번 사이트 리뉴얼은 기존 동대문닷컴의 패션 상품 서비스와 단일 서비스로 운영했던 e스토어를 통합해 패션, 가전, 가구, 자동차용품 등의 카테고리를 메인화면에 전격 진열, 배치했다.

이로써 동대문닷컴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종합카테고리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e스토어 단일 서비스로 이동하는 불편함을 완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금주의 하이라이트’, ‘히트상품’, ‘동대문 단독특가’, ‘요즘 뜨는 상품’, ‘판매자 추천 상품’ 등의 코너를 신설, 개편해 쇼핑객들이 상품에 접근하기 쉽게 했다.

또 동대문닷컴에서 지난 달 런칭한 ‘e라이프’를 좌측중앙에 배치해 쇼핑객들에게 금융, 오락, 비즈니스, 여성, 모바일, 취업 등 업계 최초로 다양하고 편리한 포털 서비스들을 제공한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지난 10일 여행전문 서비스 강화를 위해  ‘롯데닷컴 여행’ 사이트(travel.lotte.com)를 새롭게 오픈했다.

롯데닷컴 여행 사이트는 기존 여행 카테고리를 대대적으로 개편한 여행 전문몰로, 10만 여 개의 맞춤 여행상품을 비롯해 항공, 숙박, 렌터카 등 원스톱 여행 쇼핑 시스템을 갖춘 공간이다.

롯데닷컴 여행 사이트는 개편과 함께 여행 전문가가 고객의 요구에 따른 최적의 여행지를 추천해주고, 자세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여행 전문가 추천’ 1:1 맞춤 서비스도 신설했다.

옥션(www.auction.co.kr)과 지오패스(www.geopass.com)는 지날 1월 올해 들어 가장 먼저 사이트를 새 단장했다.

옥션은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보다 쉽고, 편리하게 옥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늘만 이 가격’, ‘노마진 강력추천’, ‘마감임박경매’, ‘Fun in Theme’ 등의 신규코너 개설하고 디자인을 개편 해 벌써부터 방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오패스는 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기존에 분리하여 실시해 왔던 코렉스몰의 국내 서비스와 지오패스의 해외 서비스를 통합했다.
이로써 국내 최초로 한 번의 상품 검색으로 한국, 미국, 일본의 통합 상품 검색을 지원,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됐다.

동대문닷컴의 홍희동 본부장은 “각 쇼핑몰들이 새봄맞이 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연초 구상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며, “방문자들이 조금 더 편리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밝혔다.